[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업드림코리아의 산들산들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헬스인뉴스가 주최하는 2021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2020년에 이어 생리대 부문 대상을 2회 연속 수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주)업드림코리아 이지웅 대표는 “산들산들은 여성을 위한, 여성을 돕는 생리대 브랜드로, 많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생리대를 제작하기 위해 지금도 꾸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연구에 매진하여 여성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생리대를 출시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소외계층 여성
[뉴스웍스=김소현 기자] SK스토아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서소문로에 위치한 행복나래에서 '여성 위생용품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사회기업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 생리대 업체 업드림코리아와 함께 한 이번 전달식에는 윤석암 SK스토아 대표, 이형희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회 위원장, 이지웅 업드림코리아 대표 그리고 조민영 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 실장이 참석했다.기부식은 SK스토아와 업드림코리아가 약 3억원 상당의 '산들산들' 생리대를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기부하고 진정한 사회적 가치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SK그룹은 스타스테크를 비롯한 200개 기업이 2019년 사회성과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참여해 598억원 상당의 사회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측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회사는 이를 보상하는 개념으로 인센티브 106억원을 지급한다.사회성과 인센티브는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들의 '착한 일'(사회성과)을 화폐단위로 측정한 뒤 이에 비례해 현금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착한 일을 하는 기업에 보상을 부여하면 기업은 재무안정성을 꾀할 수 있고 더 많은 사회성과를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와디즈벤처스에서 결성한 임팩트 펀드를 통해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와디즈벤처스는 "업드림코리아가 사회 문제를 대중에게 널리 알리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제품 런칭 단계에서도 시장 반응을 직접 살펴보는 등 진정성 있게 사업을 전개했다고 평가해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고 전했다.이번 투자는 와디즈벤처스가 지난해 11월 시니어 푸드 기업 '사랑과선행'에 투자한 것에 이은 두번째 사회적 기업 투자다.업드림코리아는 사회적 임팩트가 있는 제품들을 직접 기획 및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26일 낮 12시 30분경에 방송되는 자사의 대표적인 착한 소비 프로그램인 ‘유난희의 GOOD:S(이하 유난희의 굿즈)’에서㈜업드림 코리아의 ‘딜럽 패밀리백’을 소개한다고 밝혔다.㈜업드림 코리아의 ‘딜럽 패밀리백’은 백팩, 파우치백, 웨이스트백 등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백이다. 지난해 12월,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상품으로 디자인과 기능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함께 선발된 16개 사회적 기업 상품 중 첫 번째로 선보이게 됐다. ‘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SK스토아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을 위한 족집게 교육을 진행한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지난 18일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홈쇼핑 아카데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홈쇼핑 아카데미는 서울 상암동 SK스토아 대회의실과 본사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다래월드, 마커스랩㈜, ㈜아시아공정무역네트워크, 주식회사 업드림코리아를 포함해 지난해 12월 ‘The 따뜻한 품평회’를 통해 선발된 총 16개 사회적 기업이 참여했다. 이는 제1회 홈쇼핑 아카데미 참여 기업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