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철(왼쪽) KB국민카드 사장이 18일 이훈규(오른쪽)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 이사장과 이소현 '오티스타' 설립자에게 사회적기업과 취약 계층 후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하고 있다.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 16곳이 생산한 면역 강화 용품과 학용품 등 교육 물품 구입에 사용되고, 구입한 물품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돌봄 사각 지대에 있는 전국 100개 지역아동센터 소속 어린이와 청소년 2500여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이소이가 2020년 한해 7억원 상당의 나눔을 실천했다.아이소이의 기부 활동은 브랜드 창립과 함께 11년간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올해는 국내외 도움이 절실한 곳을중심으로 도움의 손길을 전달했다. 자폐인 디자이너와 함께 하는 사회적 기업 오티스타, 기부 봉사단체 기아대책,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서울시 취약계층 장애우들, 코로나로 힘든 틈새가정, 서울 쪽방촌, 청소년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약 4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코로나로 힘들었던 대구경북에 신제품 생산을 멈춰가면서 손소독제와 화장품 등으로 기부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SK하이닉스는 28일 경기도 이천 캠퍼스에서 사회적기업 '오티스타'와 문화콘텐츠 제휴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오티스타는 자폐인의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개발해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오티스타 소속 자폐인 디자이너 8명은 본인들의 그림을 전시하고 있는 '행복 미술관'을 관람하고 반도체 공장 윈도우 투어를 체험했다.SK하이닉스는 지난 6월부터 사내에 행복 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전시 시설이 폐쇄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SK텔레콤이 '열린멤버십'으로 골목상권 및 동네빵집 활성화에 나선다.SK텔레콤은 전국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T멤버십 열린거리', 전국 동네빵집을 홍보하는 'T멤버십 열린베이커리' 제휴 서비스를 시작한다.열린거리는 비용문제로 매장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T멤버십'을 통해 매출 증대를 돕는 골목상권 대상 프로그램이다.이용자는 '5GX 클러스터'인 익선동과 성수동에서 T멤버십 쿠폰을 이용해 할인 혜택을 받을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 이용자와 발달 장애 아동, 청소년 및 자폐인 디자이너를 위한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사랑의 저금통'으로 명명된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서 생성되는 하트를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 등으로 800만개 이상 사용하면 선데이토즈가 전문 기관에 후원금을 기탁해 교육과 치료를 지원한다.이번 사회공헌은 후원을 위한 미션을 이용자들이 진행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자폐인 디자이너들이 직접 그린 블록 10종이 게임에 등장하는 등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한 것이 특
엔제리너스커피가 4월30일까지 생딸기를 활용한 봄 시즌 신제품 5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제철 맞은 신선한 딸기를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음료 3종과 디저트 2종으로 구성됐다. 음료 3종은 망고와 딸기, 한라봉 3가지 과일이 어우러져 화려한 ‘시크릿 베리’와 달콤한 바나나와 싱그러운 딸기가 조화로운 ‘베리 몽키 스노우’, 생딸기를 직접 갈아 신선하고 영양 가득한 ‘리얼 베리 주스’ 등이다. 한편 엔제리너스커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3월1일까지 4일간 ‘오티스타 텀블러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