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CJ ENM이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으로 2022년 4분기 매출 1조4640억원, 영업이익 6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매출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다. 부문별로 보면 미디어 부문 매출은 '슈룹', '환혼: 빛과 그림자', '술꾼도시여자들2' 등 프리미엄 IP확대에 따른 콘텐츠 판매와 티빙 매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9.0% 증가한 7287억원을 기록했다. 대외 환경 악화로 광고 부문 매출이 다소 감소한 상황에서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다만 콘텐츠 제작 비용 확대에
[뉴스웍스=백진호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식재산권(IP) 커머스 플랫폼 '워니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워니버스는 CJ 원의 '원'과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를 조합한 것으로, 여러 지식재산권이 만나는 멀티버스를 의미한다.워니버스는 브랜드, 콘텐츠, 캐릭터 등의 지식재산권을 기초로 상품을 판매하는 지식재산권 커머스다. 보유 중인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고, 브랜딩 및 마케팅이 필요한 창작자에게 판매 플랫폼을 제공한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식재산권 비즈니스 생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서경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입학정원 내 764명을 선발한다. 2022학년도 서경대 정시모집에서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디자인&영상대학이 신설돼 기존 예술대학 내에 있던 디자인학부와 영화영상학과가 디자인&영상대학 소속으로 변경된 것이다. 또 예술대학의 명칭이 공연예술대학으로 바뀌고 예술대학 내에 있던 공연예술학부, 음악학부, 실용음악학과, 무용예술학과, 뮤지컬학과가 공연예술대학 소속으로 바뀌었다. 뮤지컬학과는 공연예술학부 뮤지컬전공으로 전환됐다. 실용음악학과와 무용예술학과가 실용음악학부와 무용예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마플코퍼레이션이 자사의 콘텐츠커머스 기업형 서비스 제공 플랫폼 ‘마플샵 플러스’ 첫 번째 론칭 기업으로 ‘콜랩 아시아’가 함께 한다고 발표했다. 마플샵 플러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기업이 즉시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굿즈 커머스 플랫폼이다.일반적으로 기업이 브랜드 상품을 론칭하는데 있어 거쳐야 하는 복잡한 절차를 없앰으로써 시간 및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효과를 제공한다.상품 개발부터 생산 공장 및 품질관리, 재고 부담, 플랫폼 운영 등 마플코퍼레이션이 진행을 하여 최근 콘텐츠를 활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최근 유통업계가 '콘텐츠 커머스'에 집중하는 이유는 쇼핑 플랫폼의 변화와 신규 세대의 등장 때문이다.콘텐츠 커머스는 방송 콘텐츠에 상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켜 구매로 연결시키거나 콘텐츠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는 커머스 활동을 일컫는다.이미 완성된 콘텐츠에 협찬 형태로 상품을 노출시키는 것이 PPL이라면, 콘텐츠 커머스는 프로그램 초기 기획 단계부터 협의가 이뤄진다는 점이 PPL과 다르다고 할 수 있다.소비자들이 백화점, 마트 등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지 않고 유튜브, 인
[뉴스웍스=장원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8일 CJ ENM에 대해 미디어 사업부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CJ ENM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한 1조1000억원,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765억원, 당기순이익(지배주주)은 12% 상승한 420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10% 가량 하향했다”며 “컨센서스 하회는 커머스 사업부의 KT향(SO) 송출수수료 인상 이슈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박성호 연구원은 “부문별 영업이익은 미디어 372억원(드래곤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