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8.14 14:24
신지예 녹색당 전 서울시장 후보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력 혐의 무죄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사진=신지예 SNS>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신지예 녹색당 전 서울시장 후보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무죄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14일 신지예 전 후보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에 안희정 전 지사 1심 무죄 판결에 대해 "자기결정권 행사 가능했다고 보는 것"이라며 "무죄일거라 생각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안희정 지사 얼굴과 목소리에 자신감과 확신이 가득했다"라며 "사법기관이 가해자 편이고 가해자가 당당한 나라 한국"이라고 덧붙였다.

또 재판부의 "성폭행이라고 볼 수 없다"는 판결에 "사법기관과 국회가 적폐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안희정 재판 끝나고 인터뷰에서 너무 당당해서 선거유세 연설하는 줄 알았다"고 전했다.

한편,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29일부터 올해 2월25일까지 자신의 수행비서이자 정무비서였던 김지은씨를 4차례 성폭행하고, 5차례 기습추행 1차례 업무상 위력을 이용한 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그러나 재판부는 오늘(14일) "피해자의 진술에서 납득가지 않는 부분이나 의문점이 많다", "피해자가 심리적으로 얼어붙은 해리상태에 빠졌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밝히며 무죄를 선고했다.

 

신지예 녹색당 전 서울시장 후보가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력 혐의 무죄와 관련해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사진=신지예 SNS>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