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기자
  • 입력 2018.08.14 16:06
김지은이 안희정 무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사진=JTBC 캡처>

[뉴스웍스=이동헌기자] 성폭력 혐의를 받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1심서 무죄를 선고 받은 가운데 안 지사의 전 정무비서 김지은의 폭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3월 JTBC '뉴스룸'에서 김지은은 안희정 전 지사에게 8개월 동안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그는 폭로를 결심한 이유에 대해 "최근 저를 밤에 불러서 '미투'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미투'에 대해 불안해하는 것 같았다. 저에게 '미투를 보면서 너에게 상처가 되는 줄 알았다. 미안하다'고 얘기를 해주셨는데 그날도 그렇게(성폭력) 하시더라"고 주장했다.

특히 손석희 앵커가 "앞으로가 더 힘들어질 수 있다"고 하자 김지은은 "방송에 알려 국민들이 나를 조금이라도 지켜줬으면 한다. 지금 다른 피해자가 있는 걸 안다. 그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었다. 국민들이 지켜주셨으면 좋겠다"고 호소했다.

한편, 14일 안 지사에게 1심에서 무죄가 선고되자 김지은은 입장문을 통해 "굳건히 살아서 끝까지 싸울 것"이라며 항소 의지를 나타냈다.

특히 "재판정에서 피해자다움과 정조를 말씀하실 때 결과는 이미 예견됐을지도 모른다"고 전해 주위를 놀라게 했다.

검찰도 이날 "법원의 판단은 존중하나 무죄를 선고한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반발했다. 이어 "피해자는 피해 사실을 일관되게 진술했고 피고인의 요구에 거부 의사를 표시했을 뿐 아니라 피해 사실을 여러 사람에게 호소했다. 여러 인적·물적 증거에 의해 피해자 진술의 신빙성이 인정됨에도 법원은 달리 판단했다"고 전했다. 또 "항소심에서 충실히 공소사실을 입증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