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1.28 21:58
나쁜형사 신하균 이설 (사진=MBC)
나쁜형사 신하균 이설 (사진=MBC)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나쁜형사’가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기고 결말을 향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폭주하고 있는 가운데 유치장 앞에서 만난 신하균과 이설의 모습을 담은 스틸을 공개했다. 

첫 방송부터 지금까지 19금 관람등급이라는 다소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지상파 월화드라마 시청률 왕좌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는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극본 허준우, 강이헌/연출 김대진, 이동현)가 은홍구 살인사건 수사에 본격 착수한 신하균이 이설과 유치장 앞에서 팽팽한 긴장감을 자아내고 있는 모습이 공개되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는 유치장 앞에서 재회하게 된 신하균과 이설의 모습을 담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나쁜형사’에서 그 동안 신하균과 이설은 13년 전 살인사건의 유일한 목격자로 첫 만남을 한 이후, 형사와 용의자에 이어 공조 관계에 이르기까지 급변하는 관계를 선보이며 극의 몰입도를 고조 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 공개된 스틸 속에서 미묘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은 그 만남만으로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그 중에서도 이설을 바라보고 있는 신하균의 눈빛에서는 다양한 감정들이 교차되고 있어 시선을 모은다. 자신의 양부모 살인사건의 진범을 잡아달라 부탁한 이설의 진짜 속내가 무엇인지 의심 가득한 눈초리로 그녀를 바라보고 있는 신하균의 눈빛에서는 안타까움과 여전히 가시지 않은 미안한 감정이 고스란히 전달되고 있는 것. 무엇보다 처음부터 그녀를 양부모 살인사건의 진범으로 의심을 했었던 신하균이기 때문에 과연 그녀의 모든 행동들이 진심인지, 아니면 자신을 혼란스럽게 만들기 위한 페이크인지 이설의 미세한 표정과 행동 하나에 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어 이들의 관계가 어떤 엔딩을 맞이하게 될 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무한 증폭시킨다. 

반면 이설은 자신의 진짜 감정을 숨긴 채 포커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 유치장에 갇힌 서주임을 바라보고 있는 눈빛에서는 눈물이 고여 있지만, 이 또한 그녀의 진짜 감정인지 의심이 되는 상황. 특히 이설은 지난 방송에서 우태석에게 자신의 양부모를 죽인 진짜 범인을 잡아달라고 부탁하며 “내 양부모가 왜 죽어야 했는지 아는 순간, 우태석씨는 엄청난 고통을 맛보게 될 테니까. 그 판도라의 상자 안에는 마지막 남은 희망 따위는 없을 거야”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했었기 때문에 더욱 그녀의 숨은 의도에 대한 궁금증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지금까지 신하균과 이설은 그 만남만으로도 미묘한 텐션을 무한 자극 했었기 때문에 이번에 공개된 스틸 속에 담긴 유치장 재회가 ‘나쁜형사’의 마지막 사건 수사에 있어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인지 그 결과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나쁜형사’는 연쇄살인마보다 더 독한 형사와 연쇄살인마보다 더 위험한 천재 사이코패스의 아슬아슬한 공조수사를 그린 범죄드라마로 28일 밤 10시에 29-30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