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3.04 07:01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 (사진=MBC 캡처)
전지적참견시점 이영자 (사진=MBC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영자 2위 박나래 3위 유재석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2월 2일부터 2019년 3월 1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1,012개와 비교하면 0.93% 증가했다.
 
2019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영자, 박나래, 유재석, 김종민, 신동엽, 이효리, 전현무, 이상민, 김종국, 김구라, 강호동, 이광수, 유병재, 양세형, 차태현, 박명수, 안정환, 서장훈, 김숙, 장도연, 김준호, 김희철, 이경규, 윤종신, 송은이, 유희열, 박수홍, 김용만, 김준현, 김건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434,083 미디어지수 189,288 소통지수 789,921 커뮤니티지수 721,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4,98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33,645 보다 4.98%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316 미디어지수 282,150 소통지수 391,248 커뮤니티지수 622,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3,0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82,784보다 2.36% 하락했다.
 
3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518 미디어지수 203,643 소통지수 465,102 커뮤니티지수 610,0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0,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30,932 보다 23.4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3월 분석결과, 이영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991,012개와 비교하면0.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32% 상승, 브랜드 이슈 12.72% 하락, 브랜드 소통 7.97% 하락, 브랜드 확산 6.9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영자 브랜드는 방송에서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다. 링크분석을 보면 '칭찬하다, 맛있다, 슬프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맛집,정우성, 하성운'이 높게 분석되었다. 이영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2.82%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