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03.04 14:31

'탄력근로제·최저임금 제도 개선·남북협력기금법' 개정 추진

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가 발언하고 잇다. (사진= 원성훈 기자)
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나경원 원내대표(오른쪽에서 두 번째)가 참석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4일 "저희 스스로 결단을 내려 국회를 열겠다"고 밝히고 3월 임시국회 개원 의지를 밝혔다. 이로써 사실상 3월 국회가 열리면서 국회의 정상적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야 원내대표 회동 후 긴급 기자회견에서 "책임 있는 야당으로서 더 이상 여당에 기대할 게 없다고 생각해 결단을 내리기로 했다"며 "오늘 안에 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하겠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방탄 국회로 일관하는 여당에게 최소한의 책임을 다 할 수 있는 기회를 줬지만 끝내 걷어찼다"며 "조속히 국회 상임위를 열어 외교, 안보 및 경제 관련 여러 중요 현안을 챙기고, 저희가 주장해온 4대 비리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짚어 시시비비를 가리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그는 국회 소집과 아울러 '남북협력기금법 개정안'과 '탄력근로제' 등 패키지 법안을 중점 추진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외교‧안보와 관련해선 남북경협 속도가 지나치게 빠른 것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서 "남북협력기금법 개정안 등을 중점 추진 법안으로 삼아 패키지로 해서 추진하겠다"며 "처리해야 할 법안은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연장과 주휴시간 조정, 최저임금 개선 등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그는 "(그동안) 한국당이 주장해온 문재인 정부의 '4대 비리'를 확실히 짚어 시시비비를 가릴 것"이라며 "김경수 전 경남지사 관련 수사가 미진한 것에 대해 더 집중하겠다"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