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6.11 10:18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키덜트 상품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키덜트족을 공략하는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에는 식음료업계에서도 키덜트족을 타깃으로 하여 캐릭터를 마케팅에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폭 넓은 연령대에서 사랑 받은 캐릭터들을 활용해 굿즈를 제작하는가 하면, 캐릭터들의 특징을 담은 신메뉴를 출시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드롭탑)
(사진제공=드롭탑)

◆ 카페 드롭탑, 빙수도 먹고 바닷속 친구들도 만나고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캐릭터들과 함께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서는 스폰지밥과 뚱이의 귀여운 표정을 담은 한정판 미니 선풍기를 만나볼 수 있다. 탁상용 미니 사이즈로 제작돼 책상 위에 올려 두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윗부분 뚜껑을 열면 학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필통이 된다. 부드럽고 안전한 날개로 손을 다칠 염려가 없어 어린이가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다.

미니 선풍기는 드롭탑 매장에서 '아이스탑' 빙수 또는 전 메뉴(병음료, MD상품 제외) 1만원 이상 구매 시 하나를 선택해 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단품으로 구매 시 1만5000원이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과일음료로 만나는 라이언과 어피치

이디야커피는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음료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 2종과 MD 제품 9종을 출시했다. '라이언 망고후르츠'는 열대 과일 망고와 패션후르츠를 블렌딩해 망고의 달콤함과 패션후르츠의 새콤한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어피치 애플허니'는 피치애플을 모티브로 해 사과의 맛에 복숭아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 MD제품은 바캉스 컨셉의 알로하 테마 캐릭터로 디자인된 유리병, 주스컵,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모델이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 모델이 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서식품)

◆ 동서식품, 카카오프렌즈가 맥심 속으로

동서식품은 아이스 커피믹스를 포함한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 한정판을 출시했다. 맥심X카카오프렌즈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모카골드 라이트, 맥심 모카골드 심플라떼,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아이스 믹스, 맥심 아이스 블랙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제품에는 라이언, 어피치, 튜브, 무지 등 커피를 즐기고 있는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져 있다.

또한 패키지에 아이스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 누구나 최적의 비율로 시원하고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던킨도너츠)
(사진제공=던킨도너츠)

◆ 던킨도너츠, 토이스토리 캐릭터를 담은 이달의 도넛

던킨도너츠는 '6월의 도넛'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4' 캐릭터를 활용하여 도넛 3종을 출시했다. 토이스토리 도넛 3종은 각각 '우디', '버즈', '알린'의 매력을 살렸다. '우디 체크링'은 이름처럼 우디의 체크 무늬 셔츠를 동그란 도넛 위에 표현했고, '버즈 우유 필드'는 우유 필링이 들어간 도넛에 보라색과 초록색 스프링클을 얹었다. '알린 네모난 감자'는 알린 캐릭터가 그려진 포장지에 감자 필링을 넣은 필드 도넛을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