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준영 기자
  • 입력 2019.07.09 15:26
(이미지제공=드림어스컴퍼니)
(이미지제공=드림어스컴퍼니)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좋아하는 뮤지션을 집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음악 콘텐츠 멤버십 서비스 '아티스트앤플로'를 오는 15일 출시한다.

아티스트앤플로는 국내 최초로 음악 플랫폼과 아티스트의 IP를 접목해 아티스트별로 커스텀 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전용 콘텐츠, 아티스트의 한정판 MD 상품을 함께 제공한다.

플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이용자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악 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아티스트앤플로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만날 수 있는 맞춤형 플랫폼 공간과 전용 콘텐츠를 제공, 이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집중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아티스트앤플로의 첫 번째 아티스트로는 그룹 '엑소(EXO)'가 참여한다. 플로 이용자가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에 가입하면 플로 첫 화면에서 엑소 캐릭터를 받는다. 

엑소 캐릭터를 받은 이용자는 플로 접속 시 나타나는 홈커버와 앱 내 배경화면에서 독점 공개하는 엑소 스페셜 테마를 만날 수 있으며, 팬들을 위해 특별히 커스텀된 플레이리스트들이 홈 화면에 제공된다. 

엑소 멤버들이 직접 선곡한 추천 음악 플레이리스트는 멤버들이 각각 매주 2~3곡씩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꾸려진다.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 가입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엑소 포토카드 16장씩이 회차마다 새로운 이미지로 제공되며, 추후 멤버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티스트앤플로 엑소 멤버십은 15일부터 8월 14일까지 한정 기간에만 가입이 가능하며, 아티스트앤플로 프로그램은 3개월 단위로 총 4회차로 12개월간 운영된다.

플로를 운영하는 드림어스컴퍼니의 김동훈 뮤직사업부문장은 "아티스트앤플로는 아티스트 IP와 플랫폼의 접목을 통해 음악 콘텐츠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는 서비스"라며 "플로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라는 점에서 팬들의 긍정적 반응과 플로로의 유입 증가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플로는 아티스트앤플로 첫 출시를 기념하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엑소 콘서트 티켓 300장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