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PC방 이벤트, 테스트 인원 확대, 모바일 게임백서 발간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에 신규 서버를 27일 오전 11시에 추가하고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의 판매 수익금 중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했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스튜디오 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IT업계에서는 오토차징 서비스, 일본 골든위크 캠페인 진행, 인도 문자 폰트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밀리의서재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언커먼스토어에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앱에 '오토차징'을 도입한다. 리디가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돌이 인도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타밀과 구르무키 문자 폰트를 지원한다. 엠로가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SM 월드 2024'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하이트진로는 ‘진로 제로슈거’가 출시 5주년을 맞은 가운데,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기간 누적 판매는 19억병 이상이다. 이는 1초에 13병이 판매된 결과로 경쟁사 제품을 압도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진로의 흥행 요인으로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요구에 부응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 출시 등을 꼽았다. 특히 캐릭터 굿즈 출시가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고,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프로모션을 진행한 마케팅 활동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출시 초기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디 익스체인지TRX(The Exchange TRX)’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회사는 지난 2022년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1호점은 쿠알라룸프르를 대표하는 금융∙쇼핑 중심지이자 TRX의 쇼핑몰인 ‘디 익스체인지TRX몰’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은 전통 공예와 문화적인 요소를 활용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9일 IT업계에서는 대학생 한달 용돈, '견종 AI추천' 서비스 오픈, 계약학과 신설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가 한국관광공사가 '코리아둘레길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생들의 한 달 용돈은 평균 51만원 정도였고 에누리가 국내 최초 견종별 맞춤 상품 AI추천 서비스를 오픈했다. LGCNS가 연세대학교 대학원 과정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쿠콘이 한화투자증권에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위한 '대법원 증명서 열람 API'를 제공한다. ◆카카오-관광공사 '업무협약'카카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가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를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필리핀 1호점은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주요 기업인 ‘버자야 푸드(BERJAYA Food Berhad)’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8개월 동안 준비기간을 거친 뒤 이날 정식 영업에 들어갔다.파리바게뜨의 해외 11번째 진출국인 필리핀은 인구 약 1억2000만의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연합) 대표 국가다. 젊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6일 게임업계에서는 IP라이선스 계약 체결, 펀딩 성공, 시상식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카카오게임즈가 지역아동센터 판교푸른학교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인도 리더십 커뮤니티 'YPO 뭄바이 대표단'이 크래프톤 서울 본사를 방문해 환담을 진행했고 넷마블이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남명궁장 팔견전' 이벤트를 5월 7일까지 실시한다. 카카오게임즈와 SM엔터테인먼트가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고 넷마블의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과 함께 하는 일상으로 초대하는 한정판 굿즈를 선보이며 '세상에 없던 AI 라이프'를 알린다.삼성전자는 MZ 세대에게 인기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한정판 굿즈 'HAVE A GOOD AI LIFE'를 16일 공개했다. '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는 4월 16일부터 5월 16일까지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굿즈는 소비자들을 삼성전자만의 AI 생태계인 'AI 라이프'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됐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캐릭터명 선점, 테스트 개시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클라한'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카카오게임즈가 '에버소울'에 신규 불사형 정령 '조앤'을 업데이트했고 넥슨이 'DNF 유니버스 스토어'를 오픈했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추가 진행했고 블루홀스튜디오가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오는 24일 시작한다. 에픽게임즈코리아가 오는 5월 2일부터 시작되는 '시작해요 언리얼 2024'의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지난 29일 코레일 대구본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KTX를 이용하는 대구·경북, 수도권 팬들의 경기 관람이 활성화됨에 따라 장거리 응원에 나서는 라이온즈팬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이뤄졌다. 주요 협력 사업으로 동대구역을 방문하는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KTX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삼성 라이온즈는 동대구역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 포토존을 설치했다. 실제 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커룸과 유니폼이 전시하여 선수들과 한 공간에 있다는 경험을 제공한다.코레일 대구본부는 삼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가 다음달 14일까지 서울 여의도 일대에서 자사의 대표 캐릭터 ‘무너’를 소개하는 초대형 팝업 전시 '무너의 봄 피크닉'을 진행한다. 무너는 '당당한 MZ세대 사회초년생'이라는 의미를 가진 LG유플러스 캐릭터다. LG유플러스는 매년 400여만 명이 찾는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에 맞춰 여의나루역 인근 한강공원에 무너 캐릭터를 활용해 '봄 소풍' 콘셉트의 팝업 전시를 선보였다. 약 2300여평 규모로 지금까지 국내에서 열린 캐릭터 팝업 전시 중 최대 규모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전시공간에서는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SK온과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Ferrari)가 배터리셀 기술 혁신을 위해 협력한다. 이는 페라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에 SK온 배터리를 탑재하면서 시작된 협력관계를 확대, 양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27일 SK온은 전날 오후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페라리와 배터리셀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SK온 이석희 사장, 성민석 최고사업책임자(CCO), 이장원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페라리 베네데토 비냐 최고경영책임자(CEO), 에르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신제품을 소개한다. 신제품 출시 업체 및 브랜드는 하림, 농심, 빙그레, SPC 쉐이크쉑, 신송식품 등이다.◆하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하림이 ‘더미식(The미식) 장인라면’의 ‘맵싸한 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부트졸로키아, 하바네로, 청양고추, 베트남고추 등 매운맛으로 유명한 세계 4대 고추의 맛을 적절한 비율로 구현하고 있다. 깔끔한 매운맛과 고추 본연의 향을 느낄 수 있다.매운 고추의 대명사인 부트졸로키아는 2007년 기네스북 매운 고추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남미 지역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개최, 미디어 컨퍼런스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타이완, 홍콩, 마카오에 출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네오위즈의 '인텔라 X'가 '이드 서울 2024'에 참여하고 넷마블이 태국 방콕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넥슨이'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넷마블이 '레이븐'에 서비스 9주년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하이트진로는 출시 5주년을 맞은 ‘테라’가 누적판매 45억4000만병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1초당 28.8병이 판매(330㎖ 기준)된 꼴이며, 21세기 이후 출시한 맥주 브랜드 중 동일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수량이다. 지난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들어 맥주 시장의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테라는 지난 2019년 3월 출시 이후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해 맥주 브랜드 중 초기 판매량이 가장 빨랐다. 특히 2020년부터 본격화한 코로나 사태라는 대형 악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