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29 08:12
(사진제공 = MBN 사인히어)
(사진제공 = MBN 사인히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오디션 전문가’ 코드쿤스트가 “실력은 기본, 전체적인 무대의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새로운 식구’의 조건을 밝혔다. 

29일 방송될 MBN X AOMG의 신개념 힙합 오디션 ‘사인히어’에서는 AOMG 측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코드쿤스트가 날카로운 심사평으로 참가자들을 긴장시켰다. 꽤 실력이 괜찮아 보이는 참가자들에게도 코드쿤스트는 “신선하다고 느끼지 못했다”, “불안정하다”며 냉정하게 말했다.

앞서 ‘쇼 미 더 머니’, ‘고등래퍼’ 등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심사를 맡은 바 있는 코드쿤스트는 “제가 어쨌든 이 중에서는 가장 ‘오디셔너’ 아니냐”고 ‘오디션 전문가’임을 자부했다. 

그러면서 “’사인히어’ 참가자들이 AOMG 멤버들 앞이라는 이유로 AOMG 앞이라는 이유로 본인의 기존 스타일이 아닌 반전 스타일을 보여주려고 힘을 쓰다가 오히려 실패하는 것 같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또 “자신만의 개성이 없고, 대중화된 스타일로 ‘스킬’만 상향 평준화된 참가자들이 많다”고도 평가했다. 

그는 “AOMG와 당장 사인할 만한, 새 식구가 될 아티스트라면 실력은 기본이고 전체적인 무대의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자신의 심사 기준을 밝혔다. 이를 듣고 AOMG 수장 박재범도 “역시 전문가…무섭네”라며 혀를 내둘렀다.

1라운드에서 ‘사인’을 해 준 참가자들에 대해서도 코드쿤스트는 냉정한 평가를 이어갔다. 그는 “이 무대가 좋았기 때문에 통과시킨 것이 아니다. 우리와 함께 할 식구를 뽑는 것이기 때문에 한 번만 볼 수 없고, 그래서 생각보다 많이 별로였지만 기회를 한 번 더 준다는 느낌으로 결정한 통과도 있었다”고 말했다.

절대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모두가 생각했던 1라운드 첫 ‘올 사인(All sign)’을 받은 역대급 참가자의 무대가 공개될 MBN X AOMG의 신개념 힙합 오디션 ‘사인히어’ 2회는 8월 29일, 평소보다 5분 앞당겨진 밤 9시 25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