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19.11.26 16:15

황교안 단식, 국정 인질 삼아 스스로 고립되는 '자해행위'로 규정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26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정조준 해 "굶기만 한다고 '비장한 단식'이냐"고 쏘아붙였다. (사진= 원성훈 기자)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26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정조준 해 "굶기만 한다고 '비장한 단식'이냐"고 쏘아붙였다.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단식이 7일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바른미래당이 작심하고 황 대표 비판에 나섰다.

바른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26일 국회정론관 기자회견을 통해 "굶기만 한다고 '비장한 단식'이냐"고 쏘아붙였다.

이어 "언제까지 국정을 인질로 삼아, 스스로 고립되는 자해 행위를 계속할 것이냐"며 "선거법 개정안의 본회의 부의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상황이다. '굶기'만 한다고 '비장한 단식'이 되느냐"고 힐난했다.

아울러, 그는 "협의 테이블을 박차고 나가, 다짜고짜 굶기를 택한 것은 책임 방기와 나라를 망치겠다는 각오일 뿐"이라며 "선거법 뿐만 아니라, 공수처법, 각종 민생·개혁입법 등 논의해야 할 사안이 차고 넘친다"고 꼬집었다.

또한, "국민적 공감대가 없는 상황에서 황대표의 단식은 시작 전부터 실패"라며 "죽었지만 죽지 않는 좀비처럼, 이미 실패로 끝났지만 스스로 굶기를 끝내지 않는 황교안 대표의 '떼쓰기 정치'. '제 멋대로 단식' 아닌, '민심 그대로 선거제 개혁'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더해, "황 대표는 '단식 중단 촉구'라는 멍석이라도 깔아줄 때, '좀비 단식'을 끝내고, 국회로 복귀해 산적한 현안 논의에 임하라"며 "안경테의 무게도 버겁다는 황교안 대표, 부디 국민의 명령과 시대적 요구의 무게도 느끼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