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20.01.07 13:21
(사진=왕진화 기자)
(사진=왕진화 기자)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는 7일 프레스투어를 열고 이곳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면서 머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곳은 전체 면적 7431m²(약 2248평)로 국내 최대 규모다. 기존에 있던 롯데하이마트 잠실점을 대폭 확장 리뉴얼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2층은 다양한 브랜드들의 프리미엄 가전, 대형 가전, 주방가전, 생활 가전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며 놓았다. 

◆ 국내외 프리미엄 대형 가전을 한 눈에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2층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초대형 브랜드관이 입점해 원룸, 오피스텔에 맞는 1인가전부터 LG전자 '시그니처'와 '오브제', 삼성전자의 QLED TV와 '비스포크' 냉장고 등 모든 라인업 제품들을 갖췄다. 쇼룸 형식으로 구성한 매장에 앉아 직접 방 안 한가득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한 생활 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위니아딤채, 캐리어 프리미엄관, 롯데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운영하고 있는 터키 브랜드 '베코(beko)'의 브랜드관에서 국내외 주요 브랜드의 프리미엄 대형 가전을 한 눈에 보며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 건강가전과 주방가전, 생활가전도 한데 모았다. 쿠첸, 쿠쿠, 코웨이 등 국내 브랜드와 SK매직, 쿠진아트, 돌체구스토, 드롱기, 켄우드 등 해외 브랜드의 주방가전 코너, 필립스, 테팔, 일렉트로룩스, 브라운 등의 생활가전 브랜드관, 바디프렌드, 오씸, 휴테크 등 안마의자 체험관과 위닉스, 블루에어 등 국내외 브랜드의 에어케어 가전 브랜드관을 마련했다.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관. 시그니처, 오브제 등 LG전자 프리미엄 제품들로 쇼룸을 조성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관. 시그니처, 오브제 등 LG전자 프리미엄 제품들로 쇼룸을 조성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 쇼핑의 질,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매장

2층에 위치한 세미나실 '하이클래스'에서는 가전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강의 콘텐츠로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오븐 등 주방가전을 활용한 쿠킹클래스와 시식회, 뷰티 가전을 활용한 셀프 스타일링 강좌, 모바일 신제품 사용법 강의,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전자제품 관리, PC 내부구조의 이해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강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다이슨 공식 프리미엄 서비스센터도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이슨 전 제품 구매에서 서비스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매장 곳곳에 휴식 공간, 카페, 세미나실 등, 쇼핑을 넘어 휴식과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매장을 가득 채웠다.

다이슨 공식 서비스센터. (사진=왕진화 기자)
1층에는 국내 최초로 다이슨 공식 프리미엄 서비스센터가 입점한다.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전문 상담 인력과 수리 인력을 배치해, 해외직구 상품을 제외한 다이슨의 전 품목의 전문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며, 별도 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해 다이슨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사진=왕진화 기자)

◆ 오픈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열어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 정식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유명 유튜브 인플루언서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로 매장을 알릴 계획이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오는 13일까지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100만원, 롯데월드 이용권 2매 등을 증정하는 1000만원 규모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장 내 별도로 마련된 소원 트리에 메가스토어 잠실점 및 가족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또, 1월 20일까지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서로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보내는 영상을 제작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매장에 방문해 응모하면 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만을 대상으로 풍족한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TV·냉장고·세탁기부터 뷰티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 품목 중 두 품목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대에 따라 최대 9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또 20일까지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롯데제휴카드로 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65만원을 현금으로 돌려 받는다.

삼성전자 프리미엄 브랜드관. 비스포크 냉장고가 진열되어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삼성전자 프리미엄 브랜드관. 비스포크 냉장고가 진열되어 있다.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제조사별 엘포인트(L.point)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TV·냉장고·김치냉장고 등 행사 품목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70만 엘포인트를, LG전자의 행사 품목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만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동우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롯데하이마트가 지향하는 '홈 앤 라이프스타일 리테일러(Home & Lifestyle Retailer)'의 모습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여러분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함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