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2.02 15:03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비상근무 체계 유지

사진은 지난달 30일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상회의 장면. (제공=포항시)
지난달 30일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상회의 장면. (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가 ‘주의→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달 31일부터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입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본부장인 시장을 중심으로 의료 및 방역반 등 10개 반으로 구성되며, 본부는 24시간 비상근무 체계를 유지해 만일의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 22일부터 남·북구보건소, 포항의료원, 성모병원, 세명기독병원에서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포항공항, 시외버스·고속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방역을 강화했다.

특히 공항 내 열화상카메라를 설치·운영해 이용객들의 체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아울러 시청, 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와 영화관, 대형마트와 같이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담은 홍보물을 부착하고 손소독제를 배포했다.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감염증 증상과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법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호흡기계통 증상 등이 있는 주민은 남·북구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에 신고하도록 안내하는 등 감염증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같은 감염증은 무엇보다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며, “24시간 비상대책본부 운영 등 행정력을 총동원해 사전에 지역 내 유입과 확산을 막고 지역경제가 침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