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정은 기자
  • 입력 2020.02.05 14:20
예금보험공사가 5일 개시한 KDIC 연구분석정보 웹페이지 메인화면. (자료=KDIC 연구분석정보 웹페이지 캡처)
(이미지=KDIC 연구분석정보 웹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정은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설립 이후부터 축적된 금융제도·정책 관련 연구성과물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KDIC 연구분석정보 웹페이지'를 구축해 5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해당 웹페이지는 컨텐츠 유형별·주제별 등에 따라 5개 카테고리 체계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PC 또는 모바일로 웹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다.

연구주제별·저자별 등으로 다양한 검색이 가능하며, 자료 다운로드, SNS 연계 공유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웹페이지에는 예보가 지금까지 축적한 연구성과물 중 2154건이 등록돼 있으며, 향후 보유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웹페이지를 통해 제공되는 최신 금융안정 동향 및 분석 자료들은 학계의 학술연구, 금융회사 및 금융소비자의 금융현안 이해 등 다방면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신 금융안정 동향 및 분석 자료로는 국내 비은행금융중개 리스크요인 분석 및 시사점, 고령 금융소비자 보호 국제기준 및 일본 사례 등이 있다.

예보 측은 "예금보험공사는 KDIC 연구분석정보 웹페이지를 통해 예보제도와 금융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돕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