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5.19 13:44

본관 3층 수술장 일부와 탈의실 등 부분 폐쇄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19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손진석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코로나19에 대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손진석 기자)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서울시는 19일 오전 브리핑을 통해 18일 오후 5시경 삼성서울병원 흉부외과 수술실 간호사 1명의 확진 보고 이후 현재까지 확진자는 4명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와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수술에 참여했거나 식사 등 접촉을 한 의료인은 262명, 환자 15명 등 접촉자 277명 중 265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 중이고, 이중 3명이 추가 확진됐다. 모두 함께 근무한 간호사들이다. 또한 감염경로가 불분명해 추후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서울시는 발생장소가 대형병원이라는 점과 감염경로가 불분명하다는 점에 엄중한 상황으로 인식해 신속대응반 18명을 편성했다. 이들은 확진자 동선 및 접촉자 파악 등 감염경로를 조사하고 있다.

현재 병원은 본관 3층 수술장 일부와 탈의실 등을 부분 폐쇄하고 긴급 방역을 실시했다. 이동동선에 따라 직원식당 및 유증상자클리닉에 대한 방역도 마쳤다. 또한 신속대응반에서는 CCTV 확인을 통해 확진자 이동동선에 따라 접촉자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중증환자들과 기저질환자들이 많은 대형병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매우 신중하고 예민하게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서울시는 그동안 병원에서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신속대응반을 통해 빠르게 상황을 장악해온 경험이 있다. 이번에도 기민하고 강력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