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7.14 13:20
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현장. (사진=KBS뉴스 캡처, 본 기사와는 관련없음)
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 현장. (사진=KBS뉴스 캡처, 본 기사와는 관련없음)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최근 학교 내에서 이른바 '몰카' 사건이 잇달아 발생하자 교육 당국이 직접 점검에 나선다.

교육부는 전국 초·중·고등학교에 불법촬영 카메라가 설치됐는지를 점검하기 위해 17개 시·도교육청에 긴급 점검을 요청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최근 일부 학교 화장실에서 불법촬영 카메라가 발견되는 사안이 발생됨에 따라 학교 내 불법촬영을 예방함으로써 학생 및 교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에 17개 시·도교육청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긴급 점검을 실시하고, 불법 촬영 카메라가 발견되는 등 필요한 경우 수사기관 의뢰 및 가해자 징계 등 후속 조처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에서는 2018년 교육부가 '화장실 불법촬영 범죄 근절 특별대책'의 하나로 전체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에 보급한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장비 등이 활용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학교 안에서 불법촬영과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학교 구성원이 서로를 신뢰하는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는 등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가족 모두가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