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0.07.20 20:45
(사진제공=tvN)
(사진제공=tvN)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가족입니다'의 마지막 이야기에 뜨거운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이하 '가족입니다') 측은 방송에 앞서 박찬혁(김지석 분)과 이진숙(원미경 분)의 의미심장한 만남을 포착했다. 박찬혁은 완벽한 타인이지만 가족의 문제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김은희(한예리 분)와 김지우(신재하 분)도 자리하지 않은 이진숙과의 만남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저마다의 방식으로 상처를 보듬으며 안정을 찾아가던 가족은 또 한 번 위기를 맞았다. '못난' 과거에 대한 후회를 딛고 내일을 만들어나가던 김상식(정진영 분)은 수술 이후 심정지가 찾아오며 생사를 가늠할 수 없는 위기에 처했고, 막내 김지우는 인사도 없이 돌연 가족을 떠나 외국으로 향했다.

15년 '찐사친' 김은희와 박찬혁의 관계에도 변화가 찾아왔다. 서로를 오롯이 다 알 수는 없지만 한 발 깊숙이 다가가던 가족은 다시 전환점에 놓였다. 여전히 그 마음을 다 알기 어려운 다섯 가족 앞에 놓여있는 마지막 이야기는 무엇일지, 그 결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뜻밖의 만남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접점이 전혀 없어 보였던 박찬혁과 이진숙이 둘만의 만남을 가진 것. 언제나 당당하고 배려 넘쳤던 박찬혁은 전에 없던 심각한 표정을 숨기지 못한다. 굳은 얼굴에 감도는 당혹스러움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암시한다. 무언가를 결심한 듯 이야기를 건네는 원미경의 단호한 눈빛 역시 예사롭지 않다. 이진숙이 떠난 뒤에도 한참을 혼란스러워하는 박찬혁의 모습이 이어지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아는 것이 별로 없었던 가족에게 '가족 같은 타인' 박찬혁의 존재는 특별했다. 박찬혁은 김은희의 둘도 없는 '남사친'이자, 김지우와는 친형제보다 가깝고 의지하는 사이였다. 두 사람은 가족도 모르는 비밀을 박찬혁에게 공유하며 마음을 나눴다.

하지만 박찬혁의 고백으로 김은희와의 관계도 변곡점에 놓였다. 여기에 김지우가 정직원 채용 제안도 거절하고 외국행을 선택하며 충격을 안겼고, 가족의 울타리를 벗어나고 싶었던 김지우는 아버지 김상식이 생사의 기로에 놓인 것도 모른 채 홀연히 사라졌다. 박찬혁과 김은희를 제외한 가족들은 막내의 선택을 알지 못하는 상황. 이에 이진숙이 박찬혁을 찾아온 이유는 무엇일지 궁금증을 더욱 고조시킨다.

'가족입니다' 제작진은 "박찬혁과 이진숙의 만남은 이들 가족에게 또 다른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온다. 이진숙이 '타인' 박찬혁을 통해 무엇을 보게 될지 지켜봐 달라"며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찾아가는 다섯 가족의 못다 한 이야기를 끝까지 함께 해 달라. 매회 진한 여운을 선사했던 '가족입니다'다운 엔딩 맺을 것"이라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15회는 오늘(20일) 밤 9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