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7.22 09:45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의정부역스카이자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GS건설이 의정부에 최고 49층의 새로운 랜드마크를 선보인다.

GS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대에 ‘의정부역스카이자이’를 8월 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들어서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2개 동, 39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에 위치했다. 특히 의정부역에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서울 주요 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C노선은 양주(덕정)~의정부~청량리~삼성~수원까지 74.2㎞를 연결하며 개통시 의정부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4정거장) 만에 도달 가능하다.

또한 평화로, 호국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차량을 통해 의정부 곳곳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서울 접근 시간은 더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반경 1.5㎞ 내에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내년 개원할 예정이어서 의료 편의도 높아지며, 의정부시청,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의정부중앙초가 사업지 바로 옆에 있으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이 주변에 있어 통학이 가능하다. 또 중랑천, 백석천, 직동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한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3면 개방형 설계(일부 주택형)로 선보여 실사용 면적을 높이고,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했다. 특히 25층에 들어설 예정인 커뮤니티시설에는 스카이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이 들어서 탁트인 조망을 보며 여가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현재 민락동 804-3번지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