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12.18 12:24

김태년 "김종인, 저급한 음모론 제기…몇십만명 확진자 생긴 나라와 단순 비교하면 안 돼"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국회에서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6일 국회에서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를 열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코로나 방역 및 민생경제 안정과 관계된 일에 대해 정부와 여당의 대책을 설명했다.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코로나19 대확산으로 대다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벼랑 끝에 서 계신다"며 "당과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3조원 플러스 알파의 맞춤형 지원, 임차료 등 고정비용방안을 덜어드리는 방안과 신용카드 수수로 부담 경감, 공과금 납부기한 연장 등 가능한 모든 대책을 놓고 정부와 협의해야겠다"며 "특히 대통령이 말한 공정임대료를 구체화하는 방안, 재해재난시 임대료 부담을 제도적으로 완화하는 방안 등도 마련해야겠다. 코로나 악화에 대비해 추가 정책도 검토해야겠다"고 밝혔다.

특히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4대 보험료 및 세금 부담 경감, 금융지원 확대 등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당 정책위와 관계 부처는 논의를 서둘러서 연내에 종합적인 긴급지원대책 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더해 "청년들의 일자리 확충 역시 당과 정부가 각별하게 챙겨야 할 시급한 과제"라며 "공공일자리가 청년고용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년도 신규 채용 확대가 필요하다 본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여파는 취업시장을 넘어 알바 자리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우선 겨울철 공공기관, 관공서 알바 자리부터 발굴해 적용했으면 한다. 아울러 민간기업의 적극적 청년채용 동참 위해 세제지원 등 방안도 함께 마련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코로나 백신'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야당의 백신 정쟁화가 도를 넘고 있다"며 "어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백신·재난지원금 스케줄을 내년 재보선에 맞췄다는 소문이 돈다는 발언을 했다. 아주 해괴한 발언이고 저급한 음모론"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제1야당 대표가 가짜뉴스와 아니면 말고식의 주장을 조합한 음모론에 기대어 정부를 흔들어대는 행태가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백신 관련한 국민의힘의 정치공세는 이것뿐이 아니다. 백신확보와 관련해 정부는 이미 여러차례 입장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은 수급 실패를 계속 주장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특히 "지난 10월엔 독감백신을 전수조사하고 안전성이 확인될 때까지 접종을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하더니 이번 코로나 백신은 안전성 따지지 않고 접종부터 빨리하라고 주장한다"며 "상황 따라 말을 바꾸고 정부를 흔드는 전형적 행태이자 정부와 국민을 이간질하고 방역에 구멍내는 방역 교란행위"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아마 야당의 목적은 어떻게 K방역의 성과를 깎아내리고 정치적 이익을 얻으려는 계산이겠지만 작은 정치적 이익을 얻기 위해 사회혼란·불신을 조장하는 행위를 지금은 해선 안 된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백신 문제는 의학의 영역이다. 백신 접종은 정부를 믿고 맡기길 바란다. 백신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하는 게 먼저다"라며 "접종이 시행된 나라들에서 백신 관련 여러 부작용도 보고됐다. 70%가 넘는 우리 국민께서도 안전성이 검증돼야 접종할거라 응답하고 계신다"고 꼬집었다.

더불어 "방역이 뚫려서 몇십만명, 몇만명 씩 확진자가 생기는 그런 나라와 우리나라를 단순 비교해선 안 된다"며 "지금은 차분히 백신 계약을 마무리하며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모니터링할 때"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야당이 백신 음모론을 퍼트리는 것은 방역을 방해하고 국민의 생명을 위험에 빠트릴 뿐"이라며 "야당에 다시 촉구하는데 방역당국과 정부의 노력에 흠집만 내려는 정쟁을 중단하고 코로나 극복에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