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교 기자
  • 입력 2021.01.02 06:05
(자료제공=국세청)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 확대 변화. (자료제공=국세청)

[뉴스웍스=조영교 기자] 연말정산 모바일 서비스가 확대되어 지급명세서 작성·수정·제출이 가능해진다.

모바일을 통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2018년 도움말 조회서비스 도입으로 시작됐다. 국세청은 모바일 서비스를 매년 고도화해 연말정산 세액계산, 공제신고서 작성·제출을 가능하게 했으며 2021년부터는 지급명세서를 수정·제출할 수 있게 됐다.

회사가 국세청 홈택스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근로자는 모바일에서도 공제신고서를 수정·제출할 수 있다. 기존에는 모바일에서는 공제신고서 작성만 가능하고 수정은 PC에서만 가능했다. 회사가 모바일을 통해서도 지급명세서를 작성·수정·제출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됐다.

맞벌이 근로자 절세안내 시스템이 바뀌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부양가족 공제 선택에 따른 맞벌이 근로자의 결정세액을 비교할 수 있으며 맞벌이 근로자는 세부담이 가장 적은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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