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1.06 17:56
'소상공인XSSG 우수식품' 기획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SSG닷컴)
'소상공인XSSG 우수식품' 기획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SSG닷컴)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SSG닷컴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XSSG' 기획전에 참여한 업체 280여곳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기획전은 SSG닷컴이 지난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SSG닷컴의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소상공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알려 최종적으로 협력업체와 상생하게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소상공인 업체 280여곳이 참여했으며, 전체 상품 가짓수는 약 3800종에 이른다.

가장 높은 매출 성장 추이를 보인 곳은 농수축산물 공급업체 '이룸씨앤지'다. 이룸씨앤지는 정육 선물세트, 제철 과일 등을 앞세워 지난해 전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성장했다. 대형업체들이 즐비한 정육·계란 취급 업체 중 매출 상위 20%에 오르기도 했다.

한우 가공업체 '친환경팔도'는 같은 기간 약 123%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8월 SSG닷컴에 신규 입점한 '주식회사 온도'는 주력 품목인 당일직송 신선회를 통해 월평균 2000만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소상공인 판로 개척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했다.

우선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소상공인 업체가 선정한 대표 품목 3200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소상공인XSSG 우수식품' 기획전을 연다. 구매 수량이 늘어날수록 할인 혜택이 더 주어질 예정이다.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는 설날을 앞두고 '소상공인XSSG 명절세트' 행사도 진행한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며, 명절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 적용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우수한 품질에도 불구하고 판로를 개척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SSG닷컴이 보유한 온라인 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