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SSG닷컴(쓱닷컴)이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인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468번째 홈런 달성 시기에 맞춰 고객에게 468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최정은 이날 현재 통산 홈런 467개를 치면서 대기록 달성까지 단 하나만을 남겨둔 상태다. 이벤트는 최정 선수가 신기록을 달성한 다음날 정오부터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에서 SNS 댓글을 남기면 된다. 쓱닷컴은 축하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468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등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CJ제일제당은 햇반의 지난해 국내외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한 8503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국내 매출은 전년보다 1.4% 성장했고, 같은 기간 해외 매출은 21% 늘었다. 특히 4분기 전체 매출은 전다 9%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햇반의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68%로 전년보다 1.8% 늘어났다.지난해 햇반 성장세의 원인으로 크게 ▲웰니스 카테고리의 활약 ▲유통 다각화 ▲글로벌 매출 견인 등이 꼽힌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식품부문의 경쟁력을 통해 이마트만의 차별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신선식품인 과일·축산·수산부터 매장에서 파는 조리식품까지 이마트만의 ‘그로서리’ 전략을 체계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청사진이다.22일 한 대표는 “우리는 ‘한 끗 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남들보다 2배로 뛰어야 한다”며 “특히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먹거리 가격 안정에 힘을 쏟는 동시에 상품 하나하나의 품질을 높여야 한다”고 이마트의 식품 경쟁력 강화를 주문했다.이마트는 지난달부터 고객이 꼭 필요한 상품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수장들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아 경영 핵심 키워드로 ‘위기’를 꼽고 있다. 고물가와 고금리, 고환율 등 3고(高) 현상에 따른 극심한 소비침체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실적 불확실성이 극심할 것이란 판단이다. 특히 이러한 위기 상황에서 조직의 변화와 혁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업체들은 신년사를 발표하고 올해 사업계획과 경영 중점사안을 밝혔다.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를 언급하며 ‘위기 속 기회’라는 키워드를 제시했다. 그는 “올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의 2024년 키워드는 ‘소비심리’로 요약된다.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마다 지갑을 굳게 닫은 상황에서 해빙무드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는 시각이다. 또한 내수 시장의 소비 부진을 만회하기 위한 수출 증대 전략이 화두로 떠올랐으며, 이커머스 시장을 둘러싼 인수합병(M&A) 시장의 재점화 가능성도 제기된다.◆오프라인 채널 '가성비+효율화+대형화'최근 몇 년 동안 저성장을 거듭했던 대형마트는 올해도 고물가 현상의 지속으로 수익성 강화를 위한 전략에 고심을 더할 것으로 관측된다.먼저 기존 가격할인 행사와 함께
[뉴스웍스=우성숙 기자]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2024 DAY1(데이원)' 행사가 오늘(30일)부터 1월 5일까지 일주일간 열린다. 데이원은 신세계그룹이 새해 초부터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통합 행사로, 올해 행사는 기존 이마트·SSG닷컴·G마켓·W컨셉 4개사에 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L&B(와인앤모어) 3개사가 추가로 참여하고, 행사기간도 기존보다 2일 늘어난 것이 돋보인다. 특히 '생활밀착형 세일'이라는 슬로건답게 생활필수품 중심의 카테고리 행사와 대규모 할인쿠폰 발급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쿠팡이 세계 최대 명품 온라인 플랫폼으로 알려진 ‘파페치’를 인수하면서 유통 시장이 들썩일 조짐이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의 모회사인 미국 쿠팡Inc는 전날 파페치 인수를 위해 약 6500억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하겠다고 발표했다. 업계 안팎에서는 김범석 쿠팡Inc 이사회 의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과거 언론 인터뷰를 통해 “인수합병(M&A)은 확신이 서야만 한다”고 밝힌 바 있어 파페치 인수가 사실상 확정됐다는 반응이다.2007년 영국에서 출범한 파페치는 ‘에루샤’로 불리는 3대 명품인 에르메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프로모션 진행 업체 및 브랜드는 현대백화점, 이마트24, SSG닷컴, 파리바게뜨, 롯데슈퍼 등이다.◆현대백화점 ‘홍콩 디즈니랜드 4인 2박3일 여행권’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홍콩 디즈니랜드·캐세이퍼시픽 항공과 함께하는 디즈니 스토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홍콩 디즈니랜드 여행권 증정이며,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국내 디즈니 스토어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천호점, 김포점)에서 참여할 수 있다.이벤트 대상은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연간 최대 할인행사인 ‘쓱데이’에서 매출 약 1조7000억원을 올렸다. 이는 직전 행사인 2021년과 비교했을 때 22% 증가한 수치며, 목표액이었던 1조5000억원보다 2000억원 초과 달성이다.신세계그룹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에서 오프라인과 온라인 매장 모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SSG닷컴은 2021년 행사 대비 31%, G마켓은 10%, 신세계라이브쇼핑은 34%, W컨셉은 161%로 매출이 각각 증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CJ제일제당이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한 혁신 제품 5종을 선보인다.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파트너십 체결 이후, 신세계 유통 3사와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협업한 신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공동 기획한 신제품은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이다.‘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특히,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LG생활건강이 한국프로야구에서 29년 만에 정상을 밟은 LG트윈스의 우승을 기념해 ‘LG윈윈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행사에서는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우선 화장품 14개 브랜드 직영몰에서는 대표 제품 위주로 할인 판매한다.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 아쿠아밤 30㎖ 기획 세트’ 가격인 2만9000원을 8410원에, 오휘는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 6만원을 1만7400원에, CNP는 ‘프로페셔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이마트가 당분간 실적 개선이 어려울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이 나왔다.대신증권은 14일 이마트에 대해 주요 자회사의 실적 부진으로 기업 가치가 훼손됐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1만원에서 13.64% 내린 9만5000원으로 하향했다. 다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마트의 전 거래일 종가는 7만6500원이다.이마트는 3분기 매출액 7조7096억원을, 영업이익 77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가량 하락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밑돌았다. 주요 자회사인 SSG닷컴 영업 적자는 전년 동기 대비 축소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유통업계가 대대적인 김장 할인 기획전을 연다.1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올해 배추와 무 가격이 안정세를 보여 지난해보다 김장 비용이 약 9.4% 줄어들 전망이다. 이에 손수 김치를 담가 먹는 소비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동시에 1~2인 가구의 증가로 김장을 포기하는 소비자도 함께 증가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절임 배추부터 김장재료, 김장 용품, 김치 양념 등 다양한 김장 할인 행사와 포장김치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집에서는 버무리기만”…CJ제일제당 ‘김장 키트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에게 “대한민국 유통업을 혁신해온 이마트의 일등 정신과 자부심을 되살리자”고 강조했다.이마트는 임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기념식은 신세계그룹의 도심 연수원인 ‘신세계 남산’에서 열렸으며, 30주년의 의미를 담아 이마트 30년 근속자와 전국 사업장의 서른 살 직원들을 초청했다.한 대표는 기념사에서 “과거 30년의 영광을 뒤로하고 새로운 30년을 준비해야 한다”면서 “최근 몇 년간 유통 환경이 급변했음에도 이마트가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8일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현지법인을 통해 해외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11월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를 열었으며 농협카드는 친환경 모빌리티에 특화된 금융신상품을 시장에 내놨다.◆KB국민카드, 캄보디아 등 해외 취약계층 아동 위한 물품 전달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현지법인을 통해 해외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캄보디아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KDSB)은 캄퐁통 및 프놈펜 지역 저소득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