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1.01.21 16:51
<사진=국가인권위원회 페이스북>
(사진=국가인권위원회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등에 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 조사 결과가 이르면 오는 25일 발표된다.

21일 인권위에 따르면 오는 25일 오후 2시 예정된 2021년 제2차 전원위원회에서 '전 서울시장 성희롱 등 직권조사 결과보고'가 안건으로 상정된다.

전원위원회는 인권위의 최고의사기구로, 인권위 운영규칙은 소위원회 상정 안건의 내용이 중대하거나 사회적 영향이 광범위할 것으로 예상되면 그 안건을 전원위원회에 회부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전원위원회에는 대통령 지명 위원 4명, 국회 추천 위원 4명, 대법원장 추천 위원 3명 등 총 11명이 참석하나, 25일에는 아직 임명 절차가 끝나지 않은 비상임위원 1명을 제외한 10명만 참석하게 된다.

다만 박 전 시장 관련 안건이 25일 회의에서 바로 의결되지 못하고 재상정되거나 안건 상정 자체가 연기되면 의결이 다음 전원위로 미뤄져 다음 달에나 조사 결과가 나올 전망이다.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의전화 등 피해자 지원 단체들은 지난해 7월 인권위에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과 고소 사실 유출 경위 등 의혹 전반을 직권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인권위는 같은 달 열린 상임위에서 만장일치로 직권조사를 의결하고 8월부터 직권조사단을 꾸려 사건을 조사해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