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교 기자
  • 입력 2021.04.02 17:39
황교안 (사진=황교안 페이스북 캡처)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사진=황교안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조영교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최근 당명이 빠진 하늘색 점퍼를 입고 선거유세에 나선 것과 관련해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가 2일 "요즘 여당 후보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다"며 비판했다.

황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전 투표 인증을 공개하며 "방금 사전 투표를 마쳤다. 나라를 바로잡기 위해 공식투표일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요즘 보면 여당 후보가 누구인지 알 수가 없다"며 "'후보를 내지 않겠다'는 약속을 기억했는지, 문재인 대통령과 당명은 숨기며 선거운동을 한다"고 박 후보를 겨냥해 지적했다.

이어 "여당후보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문재인보유국', '원조친문' 운운하던 사람이다. 문대통령 극렬지지층에 호소하기 위한 ‘문재인마케팅’은 이해한다"며 "문제는 이후의 행태다. 어떻게 그리 돌변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또한 "그러면서도 여당의 '힘있는 시장'이 되겠다고 한다"며 "부채는 지지 않고 재산만 상속하겠다는 심보다. ​문대통령을 속이거나, 국민을 속이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황 전 대표는 "​더 큰 문제는 민주당의 당심과 국민 민심이 정반대란 사실이다. 집권여당이 민심과 전혀 다른 길을 걷는다면 국정이 어떻게 되겠냐"며 "4년 내내 모든 분야에서 벌어진 국정실패의 원인을 여당 스스로 입증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압도적 표차로 승리할 수 있도록 한 표 한 표, 표를 모아 달라"며 "심판을 적당히 받으면 저들은 다시 사술을 필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한번 속는 것은 속인 사람의 죄지만, 거듭 속는 것은 속은 사람의 잘못이라 했다"며 "이제 더 이상 속지 말자. 투표를 통해 확실히 정권심판을 해 주시는 것이 더 큰 위기에서 나라를 구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지난 1월 24일 문 대통령의 생일을 맞아 자신의 SNS에 "대한민국은 문재인 보유국이다. 벌써 대통령과 국무회의에서 정책을 논하던 그 시간이 그립다"고 언급한 바 있다.

박 후보는 지난달 말부터 하늘색 바탕에 당명이 적혀있지 않고 기호 1번과 이름만 새겨진 점퍼를 입고 유세 현장을 돌아다녔다.

일각에선 박 후보가 민주당에 대한 민심이 좋지 않은 것을 의식해 의도적으로 당명을 제외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기도 했다. 박 후보 캠프 측은 선물 받은 점퍼로,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