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4.26 03:02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방탄소년단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사진=BTS SNS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브레이브걸스 3위 아이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3월 24일부터 2021년 4월 24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4,486,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보다 2.08% 증가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27,069 미디어지수 2,262,950 소통지수 3,180,153 커뮤니티지수 2,943,5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13,70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0,406과 비교하면 6.09% 하락했다.
 
2위, 브레이브걸스 ( 민영, 유정, 은지,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77,021 미디어지수 1,173,398 소통지수 2,836,051 커뮤니티지수 1,683,1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69,5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0,770과 비교하면 14.08% 하락했다.
 
3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7,795 미디어지수 1,422,805 소통지수 2,904,038 커뮤니티지수 1,432,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46,8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460,932와 비교하면 0.17% 하락했다.
 
4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5,403 미디어지수 1,428,743 소통지수 2,425,147 커뮤니티지수 1,496,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46,24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38,854와 비교하면 19.46% 하락했다.
 
5위, SG워너비 ( 이석훈, 김용준, 김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0,754 미디어지수 534,204 소통지수 859,188 커뮤니티지수 900,1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84,265로 분석되었다. SG워너비 브랜드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3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1,949,584개보다 2.0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75% 하락, 브랜드 이슈 18.22% 상승, 브랜드 소통 12.96% 상승, 브랜드 확산 4.7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글로벌 플랫폼에 관심이 높은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열풍을 일으킨 브레이브걸스 브랜드가 2위, 음원 플랫폼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아이유 브랜드가 3위가 되었다. 팬덤은 브랜드를 키우면서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2021년 4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브레이브걸스, 아이유, 임영웅, SG워너비, 영탁, 블랙핑크, 이찬원, 로제, 강다니엘, NCT, 세븐틴, 김희재, 화사, 정동원, 트와이스, 여자친구, 아이즈원, 엑소, 소정, 제시, 장민호, 레드벨벳, 마마무, 송가인, 백현,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조이, 태연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