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03 00:46
'놀면 뭐하니' 유재석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놀면 뭐하니' 유재석 (사진=MBC '놀면 뭐하니'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21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놀면 뭐하니 2위 사랑의 콜센타 3위 런닝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년 4월 2일부터 2021년 5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1,13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1위, 놀면 뭐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4,563,332 미디어지수 2,318,833 소통지수 1,608,433 커뮤니티지수 1,865,773 시청지수 1,234,5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90,93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499,142와 비교하면 78.35% 상승했다.
 
2위, 사랑의 콜센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4,773 미디어지수 2,914,467 소통지수 2,816,293 커뮤니티지수 2,741,733 시청지수 1,580,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17,50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46,018과 비교하면 36.04% 상승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0,705 미디어지수 1,379,274 소통지수 2,476,377 커뮤니티지수 2,703,267 시청지수 691,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00,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19,658과 비교하면 70.76% 상승했다.
 
4위, 뽕숭아학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328 미디어지수 1,655,129 소통지수 1,414,138 커뮤니티지수 1,925,246 시청지수 1,160,4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91,32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042,579와 비교하면 14.05% 상승했다.
 
5위, 내딸하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2,777 미디어지수 1,198,170 소통지수 848,221 커뮤니티지수 2,218,035 시청지수 1,135,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2,997로 분석되었다. 내딸하자 브랜드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놀면 뭐하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4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9,867,977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36.47% 하락, 브랜드이슈 7.11% 상승, 브랜드소통 2.11% 상승, 브랜드확산 14.12% 하락, 브랜드소비 11.84%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놀면 뭐하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출연하다, 기록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재석, MSG워너비, 역주행'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70%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2021년 5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놀면 뭐하니, 사랑의 콜센타, 런닝맨, 뽕숭아학당, 내딸하자, 어쩌다 사장, 강철부대, 유명가수전,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슈퍼맨이 돌아왔다, 나혼자산다, 1박 2일, 전지적 참견 시점, 동상이몽, 유퀴즈온더블럭, 복면가왕, 맛남의 광장, 불후의 명곡, 백종원의 골목식당, 트롯 매직유랑단, 구해줘 홈즈, 보이스킹, 놀라운 토요일, 1호가 될 순 없어, 신박한 정리, 뭉쳐야 쏜다, 알쓸범잡,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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