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1.05.10 10:04

10일부터 전용 카카오톡 채널·네이버 포스트 페이지 개설

(사진제공=SC제일은행)
(사진제공=SC제일은행)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SC제일은행이 모바일뱅킹 앱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웰쓰케어(Wealth Care·자산관리) 디지털 채널 확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MZ세대를 겨냥해 자산관리(WM) 서비스와 콘텐츠를 전달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했다.   

우선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가 최신 투자 트렌드와 자산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웰쓰케어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웰쓰케어 라운지는 금융 시장 동향을 비롯해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기법, 재무설계, 웹 세미나 소식 등 다양한 자산관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MZ세대와 적극 소통하기 위한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채널과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도 개설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는 고객들은 웹 세미나, 투자정보 뉴스레터, 다양한 자산관리 이벤트 소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버 포스트 페이지에서는 최신 투자 트렌드를 담은 전문가 칼럼과 ESG 투자 기법 등을 시리즈로 볼 수 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웰쓰케어 라운지 오픈 기념으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푸시알림을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토레타 음료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동시에 1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쿠폰을 준다. 웰쓰케어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선착순 2만5000명에게는 웰쓰케어 전용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제공한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사업부장(전무)은 "웰쓰케어 디지털 채널 확대의 목적은 웰쓰케어에 목말라하는 일반 고객들도 정제된 정보와 시장 동향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것"이라며 "최근 투자 열풍에 휩쓸려 무작정 투자를 시작했다가 손실을 본 일부 MZ세대도 보다 안전하고 건전한 투자 가이드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