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6.01 11:12

"조비어천가 부르며 극렬 지지층 환심만 줬다가 폐족의 길 들어설 뿐"

지난 31일 오전 김기현 당 대표 권한대행은 국회에서 성일종 가상자산특별위원회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지난 31일 오전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국회에서 성일종 가상자산특별위원회위원장을 포함한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은 1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어제 국회 법사위를 열어서 김오수 인사청문보고서를 3분 만에 강행처리했다. 현 정권이 야당 동의없이 임명한 33번째 장관"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최근 5당 대표 회동에서 협치를 강조했지만 역시 말뿐이었다"며 "오만과 독선의 모습은 바뀌지 않았다. 깨어있는 국민들은 4·7재보궐선거에서 문재인 정권의 오만·독선·내로남불을 심판했다. 대통령은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고 했지만 무엇을 받아들인 것인지 의아하다"고 질타했다.

계속해서 "국민 무시·야당 패싱이 계속된다면 재보궐 선거 이상의 혹독한 국민 심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국민 무서운 줄 아시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김 권한대행은 '검찰 문제'도 짚었다. 그는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을 넘어 검수완살(검찰 수사권 완전 학살)로 가고 있다"며 "어제는 김학의 불법출금사건 수사를 총괄했던 수원고검장이 사의를 표명했는데 박 장관이 고검장 물갈이를 예고한 후 2번째 퇴진이다. 말이 좋아 사의 표명이지 망신 주기 전 알아서 물러나라는 전형적 인사학살"이라고 규탄했다. 

그러면서 "오 고검장은 대검이 김학의 사건의 핵심 피의자인 이광청 민정비서관을 기소 승인하지 않는 상황에서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야당 패싱 강행 임명을 보고 문지기를 자처한 총장이 취임하면 이 비서관의 기소를 장담할 수 없다며 항의성 사표를 제출했다고 알려졌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가뜩이나 6대 중대 범죄 수사를 장관이나 총장의 승인을 받도록하는 명백히 반헌법적이고 불법인 검찰 개편안으로 검찰 내부의 반대와 법조계 전체의 반발에 부딛힌 상황"이라고 적시했다.

특히 "눈엣가시인 고검장들을 다 몰아내겠다고 노골적이다"라며 "검찰총장도 시키는대로 할 사람, 권력자 맘대로 할 사람으로 임명을 강행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현 권력자들이 저지른 게 너무 많다. 덮어놓고 묻을 죄가 얼마나 크고 무거운 지 짐작된다"며 "대통령과 민주당이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각인시킨 것은 습관성 내로남불의 독선적인 꼰대의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민주주의와 정의는 거저 주어지지 않는다. 깨어있는 시민이 누릴 수 있다"며 "국민의힘은 깨어있는 시민과 함께 직업적 양심을 지키는 깨어있는 일부 검사들과 함께 검찰 개악을 저지하고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다짐했다. 

또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집권세력의 집단최면에 섬뜩함을 느낀다"며 "조 전 장관은 자녀 입시 비리와 사모펀드의 피고인이고. 부인 정경심 교수는 자녀입시 비리로 1심에서 4년의 중형을 받고 법정 구속된 사람이다. 이런 사람이 반성은 커녕 변명과 원망으로 일관하며 법치를 부정했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이런 사람을 책망하기는 커녕 사이비 교주처럼 떠받들고 동조하다 나중에 광신도라는 비판을 면하기 힘든 상태에 직면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조비어천가를 부르며 극렬 지지층에 환심만 줬다가는 국민에게 버림받는 폐족의 길로 들어설 뿐이다. 제발 상식을 좀 회복하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