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1.07.14 14:13

민주당 김용민 최고위원 "(회유할) 급이 되느냐"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이 12일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강민국 의원 공식 유튜브 '당신의 대한민국, 강민국TV' 캡처)
강민국 국민의힘 의원. (사진=강민국 의원 공식 유튜브 '당신의 대한민국, 강민국TV' 캡처)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이 제기한 여권의 '윤석열 죽이기' 회유 및 공작 주장에 국민의힘이 "사실이라면 민주주의 근간을 허무는 헌정 유린"이라고 규탄했다. 

일단 공개적으로는 '가정법'을 쓰며 대여(對與) 공세 수위를 끌어올렸지만 이 전 논설위원에게 정확한 정보 공개를 요구하며 한 발 물러서며 진위 여부를 살피는 분위기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이 전 논설위원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가히 범야권 유력 대권주자에 대한 음해 공작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허무는 헌정 유린"이라고 비판했다.

대권에 나서는 하태경 의원은 BBS 라디오에서 "정권 차원의 공작 정치 컨트롤 타워가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라며 "공작 정치가 강화되고 있는 증거"라고 말했다.

다만 내부적으로는 수위를 조절하는 모양새다. 피의자 신분인 이 전 논설위원 주장의 진위 여부가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섣불리 엄호에 나섰다가 역풍을 맞을 수 있다는 판단이 작용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 전 논설위원이 윤 전 총장 대변인으로 열흘밖에 활동하지 않은 상황에서 "Y(윤석열)를 치라"며 여권 인사가 접근했다는 주장에 내심 고개를 갸우뚱하는 인사도 적지 않다.

당장 여권 지도부에서는 이 전 논설위원을 두고 "(회유할) 급이 되느냐"며 주장 자체가 한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및 특수부 검사들에게 본인의 수사를 잘 봐달라고 구애하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동훈을 상대로 무슨 공작을 하겠다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핵심 관계자도 "이런 식으로 나서는 여권 인사는 '허당' 인사일 수도 있다"며 "이 전 논설위원도 저렇게 얘기만 하고 끝내면 안 된다"라고 주장했다.

이런 인식을 반영하듯 "충격적인 사안"이라며 당 차원의 진상 규명을 예고한 이준석 대표도 하루 만에 한 발짝 물러섰다.

그는 이날 KBS라디오에 출연해 "저희가 조사단이나 이런 걸 꾸리든지 뭔가 구체적인 행동을 하기 위해서는 이 전 기자 측에서 상당한 정보를 제공해야 할 것"이라며 "그게 시작되지 않는다면 저희가 수사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 볼 수는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야 야당 입장에서 범야권 대선 주자에 대한 네거티브 마타도어로 규정하고 저희가 움직일 수 있다. 지금은 정보가 사실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