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07.18 18:53

"선진국처럼 대체근로 허용하며 노조의 사업장 점거도 금지"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희숙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 (사진=윤희숙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 대권주자 윤희숙 의원은 대선 1호 공약인 '최저임금의 업종별 차등 도입'을 발표했다. 

윤 의원은 18일 유튜브를 통해 "굴뚝시대 투쟁만 고집하는 귀족노조가 죽어야 청년이 산다"며 최저임금을 업종별로 차등 도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의원은 "최저임금은 강성노조가 아니라 일자리와 경제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며 "임금 상승률, 물가 상승률, 실업률, 도산율 등에 근거한 산식에 기반해 전문가 그룹이 제안하고, 정부가 승인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윤 의원은 대체근로를 허용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우리나라는 파업 시 다른 노동자를 고용해 조업을 계속하는 대체근로를 금지하고 있다. 노조가 버티기만 하면 무조건 원하는 것을 얻게끔 보장하는 것과 같다"며 "이런 장기 파업 횡포는 새로운 기회 창출을 막는 병목이다. 다른 선진국처럼 대체근로를 허용하고, 조업 방해를 위한 사업장 점거는 금지하겠다"고 말했다. 

52시간 근로제의 탄력적 적용도 약속했다. 윤 의원은 "한국은 예전처럼 모든 근로자가 비슷한 조건의 공장에서 일하던 굴뚝시대가 아니다. 젊은 시절 전력을 다해 일하고 일찍 은퇴하고 싶다는 프로그램 개발자의 소망을 국가가 막는 것은 우스꽝스러운 일"이라며 "52시간 규제는 이런 다양성을 담아내며 저소득 근로자를 보호해야 한다. 일정 소득 이상의 관리직, 행정직, 전문직, 개발직은 근로시간 규제를 강제 적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윤 의원은 "중소기업의 비정규직 보수는 대기업 정규직의 40%에 불과할 정도로 격차가 크다"며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격차 해소에도 힘쓰겠다고 공약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