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1.08.13 13:30
국공립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 출입구 모습.(사진제공=안성시)
국공립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 출입구 모습.(사진제공=안성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성시는 오는 9월 1일 공도읍 우방아이유쉘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국공립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을 개원한다고 밝혔다.

시설은 지상 1층, 연면적 294㎡규모로 보육실, 교사실, 조리실, 화장실 등으로 구성된다. 정원은 46명으로 영유아 모든 연령이 이용 가능하고 맞벌이 부부 등 어린이집 이용 편의를 위하여 장애인통합, 야간연장 등 취약보육을 실시한다.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은 공동주택 500세대 이상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 대상으로 주민동의 50%이상 찬성 의사를 거쳐 입주민대표회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요청한 사항으로 개원에 앞서 보육정책위원회를 통해 원장을 선정했고 약 1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리모델링 공사를 추진하여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하게 됐다.

안성시는 올해 3월 공도읍 서해그랑블어린이집을 개원했고 이번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 개원으로 국공립어린이집 16개소를 확충하게 되었으며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지난해 대비 2%이상 증가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 공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입소를 원하는 주민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입소확정 대상자에게는 마감일 이후 해당 어린이집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