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1.11.09 14:17

"온갖 비열한 방법으로 윤 후보 공격할수록 국민 지지 더욱 단단해질 것"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서처(공수처)를 정조준 해 "공수처 출범 후 지난 10개월 동안 공수처의 행적을 살펴보면 공수처는 노골적으로 야당 대선 후보만을 표적 수사하는 '윤석열 수사처'로 아예 간판을 바꾸어 달고 정치 영업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 하명에 따라 민주당이 일방적으로 날치기 강행 통과시킨 법에 의해 설치된 공수처가 야당만을 표적 수사하는 '야수처', 권력 비리를 덮어 주는 '정권보위처'가 될 것이 분명할 것이라는 예측이 역시 그대로 적중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 동안 공수처의 행태를 나열하면서 비판했다. 그는 "공수처는 윤석열 후보자가 제1야당 대선 후보로 결정되자,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윤 후보자를 네 번째 입건했다. 검찰의 판사 성향 문건을 불법 사찰로 둔갑시켰다"며 "민주당 당 대표 출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해당 문건 등을 이유로 검찰 총장에 대한 직무정지라는 헌정사상 초유의 법치농단을 저지르기도 했다"고 규탄했다.

이어 "월성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사건 등 정권을 겨냥한 검찰의 권력형 비리 수사가 본격화되자 검찰 수사를 무력화시키기 위해 저지른 짓이었음을 우리 국민들은 다 알고 계신다"며 "공수처는 출범 초기에 피의자 신분이었던 이성윤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에게 관용차를 제공해서 황제 조사라는 국민 조롱을 받은 적도 있었다"고 회고했다.

특히 "최근에는 공익제보 사건을 고발 사주로 둔갑시켜서 제1야당 국회의원 사무실 기습 압수수색하는가 하면, 검찰청 전 대변인의 공용 휴대폰을 위법적인 절차로 압수수색했다"며 "살아있는 권력자에게는 유례없는 황제의전을 하면서, 야당 수사에는 위법과 편법 동원도 문제없다는 아주 저열한 인식이 공수처에 뿌리 깊이 깔린 것으로 보인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지금까지 그랬듯이 앞으로도 제1야당 대선후보인 윤석열 후보를 쓰러뜨리고 흠집내기 위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이에 더해 "문재인 정권의 법치 파괴와 특권, 반칙, 이것이 바로 정의와 상식의 윤석열 후보자의 오늘을 있게 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드린다"며 "정권이 온갖 비열한 방법으로 윤 후보를 공격하면 할수록 윤석열 후보에 대한 국민들의 지지는 더욱 단단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거짓과 꼼수는 결코 정의와 상식을 이길 수 없기 때문"이라며 "공수처가 제1야당 대선 후보를 표적 수사하는 사이에 경찰과 검찰은 집권여당 대선후보의 호위병을 자처하고 나섰다"고 힐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수사의 형평성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그는 "경찰은 유동규 씨 휴대전화에 대한 포렌식 작업을 2주가 지난 지금까지 완료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검찰은 경찰의 포렌식 결과를 마냥 기다린다는 핑계를 대면서 뒷짐지고 앉아있다"며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 정진상 부실장이 유동규에 대한 압수수색 직전에 통화한 사실이 드러났음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정진상 휴대폰에 대한 압수수색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다. 대장동 수사 초기부터 수사의 ABC(기초) 조차 지키지 않더니 도대체 수사를 하는 것인지,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쏘아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또 "더구나 대검은 윤석열 검찰 총장 당시 대변인이 사용하던 공용 휴대폰을 영장도 없이 임의제출 받아 당사자의 참여조차 없이 불법 포렌식을 했고, 그 자료를 공수처에 넘겨주어서 공수처 하명 감찰이라는 의혹까지 받고 있다"며 "제1야당 대선 후보를 흠집내기 위해서는 온갖 위법과 탈법도 서슴지 않으면서 정작 국민적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는 이 대장동 이재명 게이트의 몸통 규명에는 전혀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개탄했다.

계속해서 "이러니 정치검찰, 정권의 충견이라는 국민 비판을 받는 것"이라며 "검찰과 경찰이 그리고 검찰 경찰과 공수처가 한 팀이 되어서 '문재인 어게인 후보' 이재명을 당선시키기 위해 공권력을 마구잡이로 남용하고 직무유기하고 있는 것이 눈에 뻔히 보인다"고 꼬집었다. 

이어 "아마도 남은 대선 기간 제1야당 후보를 악착같이 탈탈 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일은 3년여 전에 청와대와 정치경찰이 합작해서 울산에서 울산시장 선거공작을 벌일 때의 모습과 판박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원내대표가 공수처의 최근 행보에 대해 비난하면서 3년여 전 자신과 관계된 울산시장 선거 관련 사건의 연장선에서 이번 대선도 여권이 불공정한 행위를 할 것으로 예견한 것이다. 김 원내대표는 이 같은 발언을 통해 미리 이런 예상되는 공수처의 행위에 대해 경고성 발언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하지만 정권이 불법과 탈법을 동원해서 민심을 거스르려 하면 할수록 민심의 거대한 역풍에 직면할 것임을 명확하게 경고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