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2.08 15:24

"여가부, 시대적 소명 다해…개인별 불평등에 더 집중해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꿉니다 토론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선대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8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신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꿉니다 토론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선대위)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과 개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2019년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때 공수처가 정당한 사정 권력을 더 강화한다면 반대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지금의 공수처는 권력 비리를 사정하는 것이 아니고 거의 권력의 시녀가 돼 버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공수처법) 통과 전에 민주당이 갑자기 끼워 넣은, 검경의 첩보 내사 사건을 공수처가 마음대로 갖고 와서 뭉갤 수 있는 우월적인 권한은 오히려 권력의 비리를 은폐하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윤 후보는 '검찰총장 재직 당시 여성들이 사회 약자라는 입장을 냈다가 한국일보 인터뷰에서 더 이상 구조적 성차별은 없다고 밝혔는데 입장 변화가 있는 것이냐'는 질문에 "구조적인 남녀 차별이 없다고 말씀드린 것은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여성가족부 해체 때문에 그 말이 나온 것인데, 우리 사회가 지속적으로 노력해왔기 때문에 개인별 불평등과 차별에 더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제 여성가족부는 시대적 소명을 다했고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가 불평등과 차별에 대응해야 한다고 말씀드렸다"고 잘라 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와의 단일화 문제에 대해선 "제가 공개적으로 언급할 사안이 아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윤 후보는 앞서 지난 7일 보도된 한국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안 후보는 정권교체를 위해 대선에 나온 분이라는 점에서 저와 방향이 같다"며 "합쳐서 갈 수 있으면 가자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단일화를 한다면, 바깥에 공개하고 진행할 게 아니라 안 후보와 나 사이에서 전격적으로 결정할 사안"이라며 "보수 진영에선 내가 단일화에 대한 절박함이 없다고 하고 여권은 단일화를 부추기는 척하지만, 내가 판단할 문제"라고 단언했다.

윤 후보는 결국 최근 '야권 후보 단일화'에 대한 대원칙이 자신과 안 후보 간의 결단에 의해서 정해지는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단일화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외부에서 누군가가 부추긴다고 해서 그에 따라갈 성격의 문제가 아닌 자신이 판단할 문제임을 분명히 한 것이다. 

이런 가운데, 윤 후보 처가의 차명 부동산 의혹을 민주당이 제기한 것에 대해선 "저는 잘 모르는 이야기"라며 "한 2년 동안 탈탈 다 털었으니 수사를 다 하지 않았겠나"라고 에둘러 말했다.

민주당은 이날 윤 후보의 처가가 수도권을 포함, 전국에 19만여평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16만여평에 대해서는 차명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