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2.14 14:17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금융권은 다양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신상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최대 10년까지 자동으로 보증기간을 연장해주는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 신상품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함께 종이가 필요없는 전자무서 형태의 '디지털 감정평가서'를 은행권 최초로 도입했다. 신한은행은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 '머니버스'의 신규 가입 고객과 최초 자산 연결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삼성카드는 갤럭시S22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에서 삼성카드로 사전예약 구매를 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초장기 보증서 자동연장 대출' 신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상품을 출시했다.

초장기 자동연장 대출보증은 매년 최초 대출금액의 10%를 상환하는 조건으로 보증기한을 자동으로 연장해주는 보증상품이다. 기존에는 고객이 매년 보증기관에 방문해 보증서 만기를 연장해야 대출기한을 연장할 수 있었지만, 이번 협약으로 고객은 보증기관 방문없이 최대 10년까지 보증기한을 자동으로 연장할 수 있다.

대출 대상은 일반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으로,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3억원이다. 

특히 이번 상품은 만기가 1년 단위로 설정돼 장기로 취급한 대출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를 적용하고, 원금상환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고객이 대출기간 중에 자유롭게 대출을 상환할 수 있도록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키로 했다.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은행권 첫 '디지털 감정평가서' 활용 담보평가

KB국민은행은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함께 '디지털 감정평가서'를 은행권 최초로 도입했다.

디지털 감정평가서는 종이가 필요없는 전자문서 형태의 감정평가서로 수신하는데 2영업일이 소요됐던 감정평가서를 전자서명 및 전자적 송수신 방식으로 즉시 수령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신속한 담보평가 및 대출심사가 가능해졌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감정평가서 진위 확인으로 위변조를 방지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디지털 감정평가서 도입으로 종이 사용 줄이기를 통해 환경보호하고 ESG경영을 실천한다. 연간 약 4만건의 감정평가서를 발급받기 위한 종이 사용을 절감하며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감정평가서 도입으로 더욱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정부의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 계획과 종이 사용 줄이기에 동참해 ESG 경영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 이벤트…스타벅스·백화점 상품권 제공

신한은행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버스'의 신규 가입 고객 및 최초 자산 연결 고객을 위한 '머니버스 타고 커피 타자'와 '머니버스 타고 상품권 타자' 등 두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머니버스는 신한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다. 

고객의 예상 금융일정, 예상 잔액뿐만 아니라 공모주, 아파트 청약, 나이키 드로우 일정까지도 보여주는 'MY캘린더'와 카드, 페이, 멤버십 등의 다양한 포인트 현황을 한 눈에 제공해 자투리 자금을 찾을 수 있는 '포인트 모아보기' 등 다양한 고객편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신한은행은 머니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머니버스 타고 커피 타자'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30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만 19세 이상 머니버스 미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머니버스 타고 상품권 타자' 이벤트도 3월 11일까지 진행한다. 머니버스에 최초로 자산을 연결한 고객 중 매주 100명씩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한다. 

머니버스 가입 완료한 고객이 타 은행 계좌, 카드, 증권, 보험, 페이 포인트 등 자신의 다양한 자산을 1개 이상 연결하고 신한 쏠(SOL)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사진제공=삼성카드)

◆삼성카드, 21일까지 삼성닷컴서 갤럭시S22 사전예약 구매 이벤트

삼성카드가 갤럭시S22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에서 삼성카드로 사전예약 구매를 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삼성카드로 삼성닷컴에서 갤럭시S22을 사전예약 구매하면 10% 결제일 할인을 제공하며, 2~6개월, 24개월 무이자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디지털프라자 베네핏(BENEFIT) 삼성카드' 또는 '삼성 모바일플러스카드'를 이용하면 2% 결제일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갤럭시S22 사전예약 관련 구체적인 할인 혜택 등은 삼성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