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2.23 16:15

"비용 절감·행정상 실수라 했나…의혹 '수준'도 변명 '내용'도 후보 몰염치와 닮아"

김정화 민생당 전 대표. (사진=김정화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김정화 민생당 전 대표. (사진=김정화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페이퍼컴퍼니 의혹'에 대해 "놀랍지도 않다. 도대체, 터진 의혹만 몇 개냐. 하다 하다 '페이퍼컴퍼니'냐"고 쏘아붙였다. 

김 전 대표는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후보를 향해 "의혹을 새로운 의혹으로 덮는 '누더기 후보'의 끝판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대표는 또 "'비용 절감', '행정상의 실수'라고 했는가. 의혹의 '수준'도 변명의 '내용'도 후보의 몰염치와 닮은 꼴"이라며 "배우자의 정치자금 사용이 전무후무한 이 후보. '공적 활동' 내용은 왜 공개하지 못하는가"라고 맹공을 가했다.

이어 "세금으로 알차게 사는 가족(세알족). 꼬리에 꼬리를 무는 비리 가족(꼬꼬비)"이라며 "의혹이 마르지 않는, 독물(毒物) 같은 후보. 죄 의식 없는 야만적 도덕성. 부끄럽지 않나"라고 일갈했다. 

또한 "이쯤해서 촌극은 멈춰라. 국민이 혀를 차고, 한숨 짓게 만들어서야 되겠는가"라고 말을 맺었다.

한편, 김 전 대표가 문제삼은 '페이퍼컴퍼니 의혹'은 지난 22일 JTBC 보도로 인해 불거진 사건이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당시 페이퍼컴퍼니로 의심되는 업체에 1억원대 정치자금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핵심이다. 

이 후보는 경선 당시 경호 목적으로 임의로 선정한 신생 회사에 정치자금 약 1억6300만원을 지급했다. 하지만, 해당 회사는 경호 허가가 없었고 주소지도 회사 대표 김모 씨의 자택으로 등록돼 있었다. 또한 2017년 대선 경선 당시 이 후보가 약 5800만원을 주고 계약한 경호 회사와 임원이 겹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회사 주소지에는 전혀 다른 회사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별도로, 이 후보는 지난 경선 시 방역 회사에 약 3300만원을 지출하기도 했는데 해당 회사 주소지에는 출입구가 잠긴 지하실이 있었고 해당 업체를 포함해 방역업체 두 곳이 함께 등록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JTBC는 "계약상 방역을 맡은 업체와 실제 방역을 한 업체가 달랐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앞서 전날 민주당 선대위 공보단은 입장문에서 "합법적 계약"이라고 해명했다.

공보단은 "업체와의 계약은 가격 비교를 통해 가장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한 업체와 계약을 체결한 것"이라며 "후보자가 방문하는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현장 지원인력 보강 차원 즉 행사 지원 및 안내 등이었던 만큼, 가격이 비싼 전문 경호업체와 계약을 체결할 필요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경선 비용을 합법적으로 사용한 것은 물론 회계도 투명하게 집행했다"며 "다만, 선관위 전산 시스템 입력 시 '경호' 항목으로 기재하는 실무적인 착오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