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2.05.30 13:21

윤호중 비대위원장 발언 소환 "민주당, 지지 보고 나서 김포공항 이전 결정한다며 유권자 협박"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이 30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서 열린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이장우 대전시장 후보페이스북)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롯한 당 관계자들이 30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동에서 열린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지원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페이스북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더불어민주당은 김포공항 이전이라는 중요 공약을 당에 대한 지역의 지지를 보고 결정하겠다며 사실상 유권자를 협박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대전 서구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선대위 현장회의에서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말 바꾸는 정치 세력에 또다시 대전의 운명을 맡기겠느냐"며 이같이 질타했다.

앞서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동으로 '김포공항의 인천공항 이전' 공약을 내놓자 김포공항 폐쇄 여파를 우려한 오영훈 제주지사 후보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며 불쾌감을 감추지 않았다. 

김포공항 이전을 놓고 민주당 내부에서도 이견이 나오는 것과 관련,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29일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지원 유세 후 기자들과 만나 "김포공항 이전은 중앙당 공약이 아니라 지역에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이다. 어떤 지역에서 우리 당에 대한 지지를 해주시는가를 보고 최종적으로 결정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윤 비대위원장의 이 같은 발언을 '유권자에 대한 협박'으로 규정하면서 민주당 지도부 전체를 싸잡아 비판한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민주당 대전 시정 8년 간 대전 경제는 정체됐다. 새 성장동력을 발굴하기는커녕 과학도시의 명성마저도 위협받았다"고 회고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장우 후보의 대표 공약인 대기업 유치, 도시철도 2호선 조기 착공, 기업금융 중심 충청은행 설립 등에 대해 힘을 실어줬다. 권 원내대표는 "집권 여당 원내대표로서 이 후보가 약속한 사업들이 성공하도록 예산 폭탄을 확실히 투여하겠다"고 예고했다.

아울러 "민주당이 (공기업) 민영화 거짓 선동을 멈추기는커녕 이재명 후보는 민영화 금지법을 발의하겠다고 했고 송영길 후보는 민영화를 막겠다는 문자를 돌렸다"며 "허언증 선거운동이 점입가경이다. 존재하지도 않는 민영화를 무슨 수로 금지하고 막겠다는 것인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이재명 후보는 김포공항 이전을 공약으로 제시하며 수직 이착륙 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대형 여객기의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다고 믿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며 "지난 대선 때 기축통화를 운운하던 경제적 허언증이 이제는 교통 분야로 전파됐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지난 26일 TV토론에서 "김포공항의 국내선 기능을 폐지하고 인천국제공항으로 통합하자"며 "앞으로 비행기는 수직이착륙하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권 원내대표가 공세를  취한 것이다.

이에 대해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도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해 "어이가 없네. 실성하신 듯"이라며 "여객기를 수직이착륙 시킬 정도의 고출력을 가진 엔진을 만든다면 진시황의 만리장성을 능가하는 업적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비꼬았다. 

그는 또 미군의 다목적 헬리콥터인 UH-60을 지적하면서 "UH-60을 타봤는데, 헬기도 착륙할 때 활주하더라. 연료 아낀다고"라며 "(이재명 후보는) 아예 공항  없애고 UFO(미확인 비행물체)터미널을 짓는다고 해라"라고 쏘아붙였다.

이런 가운데, 송 후보의 '서울형 코인' 공약을 겨냥해서도 "서울시민에게 코인 100만원을 주면 200만∼300만원으로 뛸 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다"며 "이게 과연 책임 있는 정치인의 언어인가. 아니면 다단계 영업의 언어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권 원내대표는 지난 27∼28일 이틀 간 진행된 사전투표율이 20.62%로 지방선거 사상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에 대해선 "지난 대선에 이어 지방선거에서도 새 시대 변화에 대한 국민의 열망이 하나로 모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