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7.12 13:59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2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이 MTS 리뉴얼 출시 기념 유튜브 라이브쇼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투자증권은 100세시대 연구소 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KB증권은 디폴트옵션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MTS 리뉴얼 출시 기념 ‘삼프로TV’ 라이브쇼

한국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한국투자' 리뉴얼 출시 기념으로 유튜브 라이브쇼 'The 한투 앱 런칭 Liv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독자 200만명의 유튜브 채널 '삼프로TV'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이번 라이브쇼는 신규 앱의 특화 기능 소개와 시청자 참여형 퀴즈, 실시간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라이브 시청자 대상으로 시청 중 신규 앱을 다운로드하고 모바일 문자 등으로 인증하면 피자·치킨 등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방송 시간은 오는 13일 오전 9시 30분부터 9시 50분까지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4일 ‘한국투자’ 앱을 리뉴얼 출시했다. 사용자 환경 및 경험(UI·UX)를 개선하고 검색엔진 강화와 다양한 부가기능을 도입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명사 특강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명사 특강은 유튜브를 통해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다.

이번 100세시대 아카데미 특강에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의 저자이자 문화재청장을 역임한 명지대 유홍준 석좌교수를 명사로 초청했다. 유 교수는 그동안의 답사에서 기억에 남은 각 계절의 이야기와 한국문화의 정체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부터 격월로 개최하고 있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명사특강으로 구성되며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디폴트옵션 사전 이벤트

KB증권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개인형퇴직연금(IRP)의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가 이날부터 시행됨에 따라,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위해 '알아서 척척! 굴려주는 KB증권 디폴트옵션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알아서 척척! 굴려주는 디폴트옵션 사전등록 이벤트'는 DC·IRP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9월말까지 진행하며, 퀴즈 이벤트와 투자성향등록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KB증권 디폴트옵션 이름맞추기 '이름이 뭐예요?' 이벤트는 퀴즈참가자 중 정답자 10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증정한다. '취향저격 KB증권' 이벤트는 고객투자성향 미등록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투자성향을 등록할 경우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지급한다.

또한, '알아서 척척! KB증권 연금계좌' 이벤트는 IRP·연금저축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입금한도 증액 고객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준다 100만원 이상 입금 및 타사이전 고객에게는 입금 금액에 따라 IRP계좌는 최대 3만원, 연금저축계좌는 최대 10만원의 GS모바일주유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