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7.26 11:04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6일 증권가에서는 미래에셋증권이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거래 서비스를 오픈했고, NH투자증권은 판교WM센터를 리모델링했다.

안인성(왼쪽)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 총괄.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안인성(왼쪽)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대표,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 총괄.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미래에셋증권과 네이버클라우드가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개발로 대고객 서비스를 출시하고 투자 콘텐츠 공급부터 콜센터, 영업점 관리 등 전방위적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18년 네이버클라우드 고성능 컴퓨팅(HPC) 도입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기반 금융 IT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긴밀한 협력의 일환으로 양사는 ‘클라우드 기반 금융 특화AI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적용된 AI 대고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외 뉴스 번역과 리서치 보고서 요약 등에 하이퍼클로바를 활용해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콘텐츠를 빠르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온프레미스 음성·문자 변환(STT) 장비를 활용하던 콜센터에는 클로바 AiCall을 접목해 STT 시스템과 챗봇 서비스 성능을 높임으로써 유연하고 신속한 고객 응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업점 문서관리 프로세스는 클로바 광학인식문자(OCR)를 활용해 자동화 방식으로 개선한다. 이외에도 양사는 블록체인 관련 연구 협력을 추진한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커피하우스'에 해외주식거래 서비스 오픈

KB증권은 소셜투자 플랫폼 ‘커피하우스’ 앱에 계좌개설, 해외주식거래 등의 금융투자 서비스를 오픈했다.

'커피하우스'는 소셜인베스팅랩이 제공하는 투자 플랫폼으로 주사용자가 MZ세대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다. 커피하우스 전용계좌를 개설하면 주식 거래가 가능하고, 본인 포트폴리오를 공유하면서 자유롭게 다른 투자자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KB증권은 이번 제휴를 통해 KB증권 간편 투자 플랫폼 ‘마블미니(M-able mini)’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를 커피하우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픈했다. 

‘커피하우스’ 앱을 통해 KB증권 계좌개설 및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가 가능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는 미국 주식을 1000원 단위로 살 수 있는 서비스로 초보 및 소액 투자자도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판교WM센터 '새단장'

NH투자증권의 판교WM센터가 'NH투자증권 판교 Biz Plus 금융센터'로 새롭게 오픈했다.

판교 Biz Plus 금융센터는 개인고객(최고경영자 및 고소득 임직원) 대상 자산관리 어드바이저(Advisor) 서비스는 물론 기업대상 자산운용 및 자금조달 컨설팅과 연금제도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추가로 법인고객에게는 복지차원의 연금서비스도 지원한다. 

판교 Biz Plus 금융센터는 기존의 판교 푸르지오월드마크 2층에 확장 리모델링을 마쳤다. 지역 특성상 정보 기술(IT)·바이오 기술(BT) 기업과 게임업체들이 대부분인 만큼 영리치 VIP고객에 맞게 젊고 역동적으로 리모델링했다. 또한, 비대면(화상) 업무 및 투자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금융업무 키오스크와 화상상담 스마트 텔러 머신(STM)도 설치했다. 

NH투자증권은 확장 리모델링을 기념해 9월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인고객의 경우 이벤트 기간 중 최초 신규로 계좌를 개설한 전 고객에게 NH멤버스 포인트 5000점을 지급한다. 추가로 금융상품을 3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 5%를 1억원 한도로 제공한다. 특판 RP는 총 100억원 모집으로 한도 소진 시 마감된다. 또한, 연금계좌를 대상으로 펀드·상장지수펀드(ETF)·리츠를 1000만원 이상 이전·가입 시 3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