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7.27 13:05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7일 증권가에는 하나증권이 사명 변경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다올투자증권은 NH농협은행과 함께 노인복지관에 쌀 2500kg을 기부했음을 알렸고 삼성자산운용은 금리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가 지난 4월 상장 이후 손실이 발생한 날이 하루도 없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하나증권)
(사진제공=하나증권)

◆하나증권, 사명변경 기념 이벤트 

하나증권은 사명 변경을 기념해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거래 감사 경품이벤트를 실시한다.

거래 감사 경품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하나증권 홈페이지 및 하나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또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신청을 해야 한다. 총 1123명에게 프리미엄 스마트 TV, 무선 청소기, 오성급 호텔 숙박권, 골프 드라이버 및 골프백 등 9가지 경품이 지급된다.

경품추첨권은 하나증권에서 국내주식 또는 해외주식을 거래하거나, 증여플랜상품에 가입하면 받을 수 있다. 신규 손님이거나 기존 손님이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추첨권을 2배로 준다. 하나증권은 이벤트 종료 후 자동 추첨을 통해 10월 중순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석종(왼쪽부터) 다올투자증권 부회장, 조혜진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지난 26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쌀 2500㎏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올투자증권)
최석종(왼쪽부터) 다올투자증권 부회장, 조혜진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지난 26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쌀 2500㎏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올투자증권)

◆다올투자증권, NH농협은행과 노인복지관에 쌀 기부

다올투자증권이 NH농협은행과 함께 서울시 용산구 소재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쌀 2500㎏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쌀 기부는 취약계층 노인과 쌀 소비 감소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곡농가를 돕고자 마련했다. NH농협은행이 추진중인 '쌀 소비확대 캠페인'에 뜻을 같이하며 금융시장 파트너로서 함께 참여하게 됐다.

전달식에는 조혜진 시립용산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을 비롯해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 길정섭 부행장, 최석종 다올투자증권 부회장, 이창근 사장이 참석했다.

최석종 다올금융그룹 ESG위원장 부회장은 "NH농협은행이 추진중인 뜻깊은 캠페인에 금융시장 파트너사로서 함께 참여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일상에서 가까운 곳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사진제공=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금리 액티브 ETF '손실일 제로'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가 지난 4월 상장한 이후 약 3개월 동안 단 한 번도 손실 발생 없이 매일 수익 우상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한국 무위험지표금리(KOFR) 지수의 수익률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한 ETF다. 이 ETF가 '손실일 제로'를 이어갈 수 있었던 이유는 KOFR 금리가 익일물 국채∙통안증권을 담보로 하는 환매조건부채권(RP)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되기 때문이다.

듀레이션이 1일인 하루짜리 상품을 다루기 때문에 매 영업일 기준 이자수익이 확정되고 누적되는 만큼 금리 변동에 따른 손실 위험이 거의 없다. 오히려 여타 채권형 상품과 달리 금리가 오를 경우 하루 이자가 늘어나게 돼 상품의 수익이 커지는 특징이 있다.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장내 거래뿐 아니라 장외에서도 손쉽게 설정∙환매가 가능하고, 매일 이자수익이 확정되기 때문에 유동성 관리 목적의 REPO 매수 대안으로 적합해 기관투자자의 참여율이 높다.

또한, KOFR의 구조상 하루만 투자해도 증권사의 평균 예탁금 이용료나 일반 RP형 CMA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투자 대기 자금을 단기간 '파킹 통장'에 넣어두고자 하는 개인 스마트 투자자들의 장내 거래도 증가하고 있다.

삼성 KODEX KOFR 금리 액티브 ETF는 지난 6월 말 상장 57일 만에 국내 최단기 순자산 1조원 돌파 기록을 세웠고, 현재 순자산은 1조4000억원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