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8.11 11:14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1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 법인이 현지 기업의 공모채권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을 통해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진행하고, 유진투자증권은 메타버스 플랫폼에 ‘주식차트 파도타기’ 게임을 출시했다.

지난 4일 송상엽(왼쪽 두번째) KIS 인도네시아 법인장이 KB FMF 채권발행 기념식에서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지난 4일 송상엽(왼쪽 두 번째) KIS 인도네시아 법인장이 KB FMF 채권발행 기념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인도네시아 법인, 현지 기업 공모채권 발행 주관

한국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IS인도네시아가 KB FMF(KB Finansia Multi Finance)의 루피아화 표시 공모채권 발행 주관을 완료했다.

KB카드의 인도네시아 자회사 KB FMF는 현지 신용평가사로부터 신용등급 AA+를 받아 발행금리 4.7% 1년물 약 600억원, 발행금리 7.4% 3년물 약 274억원의 채권을 발행했다. 시장에서는 최초 데뷔 채권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AAA 우량 채권과 유사한 금리 수준으로 발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발행은 KIS인도네시아가 대표주관을 맡았고, 현지 대형증권사 트리메가증권과 싱가포르계 DBS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참여했다. 북빌딩(수요예측) 기간 중 미국이 정책금리를 75bp(1bp=0.01%포인트) 인상하는 상황에서도 전체 발행 규모 1조 루피아(약 874억원)를 크게 상회하는 3조 루피아(2622억원) 이상의 청약을 받아 3.15배의 최종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KIS인도네시아는 지난해 국내 증권사 최초로 현지통화 표시 공모채권을 발행한 이후 올 들어 5건의 채권발행을 완료하는 등, 잇따라 현지 공모채권 발행을 성공시키며 현지 기업금융(IB)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

KB증권은 대표 MTS인 '마블(M-able)'을 통해 퇴직연금에 대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

노후 준비자금인 퇴직연금은 특성상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한 만큼 KB증권은 금번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 가입, 상품 운용, 연금세제, 연금수령 등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를 통한 퇴직연금 거래방법까지 종합적인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일자는 상담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6영업일까지 선택 가능하며, 고객이 마블을 통해 상담일자, 문의사항 등을 예약 시 입력하면 예약한 시간에 자산관리 및 퇴직연금 관련 전문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해 상담이 이뤄진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메타버스 플랫폼 ‘주식차트 파도타기’ 게임 출시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의 건강한 투자문화 조성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제조도'와 함께 '주식차트 파도타기' 게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주식차트 파도타기'는 제조도의 미니 게임이다. 메타버스 캐릭터를 조작해 주식차트 형태의 파도를 타며 아이템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재 주요 해외종목(애플·알파벳A·테슬라·나이키·코카콜라·스타벅스)의 5년간 실제 주식차트를 반영한 6개의 파도 모드가 마련돼 있다.  

파도타기 게임의 핵심 콘텐츠는 '보석 아이템(정보석)'이다. 해당 종목의 차트상 주요 변곡점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파도타기 게임 과정에서 획득할 수 있다. 5개 정보석으로 하나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모든 정보를 열람할 경우 불로소득을 의미하는 '불로초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은 '여의도 증권맨', '동학농민수트'와 같은 캐릭터 코스튬 구매에 활용하면 된다.

웹 및 모바일로 제조도에 접속한 뒤 '주식차트 파도타기' 메뉴로 들어가면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이날 오후 12시부터 정식 서비스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