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8.16 10:37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6일 증권가에서는 KB증권이 자사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의 '금융상품 홈' 화면을 리뉴얼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진투자증권은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를, 한화투자증권은 신용융자 금리인하 이벤트인 '100 to the 0 to the 2'를 진행한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MTS 마블 '금융상품 홈' 화면 리뉴얼

KB증권은 전날 KB증권 대표 MTS 마블(M-able)의 '금융상품 홈' 화면을 리뉴얼 했다.

'금융상품 홈' 화면은 주식거래 외에 KB증권에서 거래할 수 있는 모든 금융상품을 모아놓은 화면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수·개설' 등의 금융상품 관련 낮선 용어들을 '사러가기·만들기' 등의 쉬운 표현으로 바꾸었으며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고객 친화적으로 UX·UI를 개선했다.

또한, '오늘의 콕'이라는 금융 콘텐츠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오늘의 콕은 자산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다.

한편, KB증권은 '금융상품 홈' 화면의 리뉴얼을 기념해 '만원의 행복 펀드 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만원의 행복 펀드 쿠폰 증정 이벤트는 국내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말까지 마블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면 펀드 쿠폰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사진제공=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

유진투자증권이 유쾌한 투자문화를 조성하고, 유투(U.TOO)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진투자증권 간편투자앱 '유투(U.TOO)'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매일 오후 4시부터 다음 날 오전 8시 30분까지, 국내주식 종목 중 다음날 정규장 거래 시간 동안 시가 대비 5% 이상 오를 것으로 예측되는 종목 두 개를 선택하는 방식이다.

유진투자증권은 하루 총상금으로 30만원을 준비했다. 일별 총상금은 상승종목을 1개 이상 맞힌 사람 수만큼 나눠 동일하게 배분된다. 만약 선택한 두 종목이 모두 5% 이상 상승했을 경우, 인당 배분된 상금의 두 배를 가져갈 수 있다. 매달 첫째, 셋째 주 목요일은 '유투데이(U.TOO DAY)'로 하루 총상금이 50만원까지 늘어난다. 

상승종목을 맞히지 못한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오는 31일까지 '상승종목 맞추기 챌린지'를 5회 이상 참여한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총 100명에게 증정한다.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신용융자 금리인하 '100 to the 0 to the 2'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은 다음달 30일까지 신용융자 금리를 인하해 주는 '100 to the 0 to the 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생애최초 신규고객 및 이탈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일간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한다.(비대면 매매 우대수수료율 적용고객 제외)

이벤트 신청일 기준 최초 10일간 신용융자 금리 0%를 적용하며 나머지 90일은 기존 한화투자증권 적용금리에서 2% 인하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