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8.18 11:42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8일 증권가에는 삼성증권이 온라인으로 국내외 상장된 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증권(ETN)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9종목을 신규 상장하고, 대신증권은 위례WM센터에서 주식·채권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삼성증권)
(사진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 온라인 ETF·ETN 거래 이벤트

삼성증권이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국내외 상장된 ETF 또는 ETN을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참여방법은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 신청을 먼저 해야한다. 그후 이벤트가 진행되는 다음달 30일까지 삼성증권의 온라인 채널인 모바일앤 엠팝(mPOP), 'O2(오늘의 투자)', 홈 트레이딩 시스템(HTS), 웹 트레이딩 시스템(WTS)을 통해 국내, 해외에 상장된 ETF, ETN을 거래하면 거래 금액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첫 번째 이벤트는 추첨형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국내·해외 상장 ETF·ETN을 1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을, 1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골프상품권을, 50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호캉스 상품권을, 마지막으로 100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하와이 여행 상품권 300만원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거래 금액 특정 구간을 넘어가는 고객 전원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온라인으로 국내·해외 상장 ETF·ETN을 3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으로 거래(누적)한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100억원 이상 200억원 미만으로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200억원 이상으로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사진제공=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ELW 289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89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이번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30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59종목이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한,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위례WM센터서 하반기 주식·채권 세미나

대신증권은 대신증권 위례WM센터에서 오는 23일과 30일 두 차례에 걸쳐 대고객 세미나를 진행한다.

오는 23일 오후 3시에는 이용욱 대신증권 채권영업본부장이 '금리 변동과 채권 시장'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 본부장은 최근 채권시장 추세를 분석하고 시장금리 변동에 따른 채권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30일 오후 3시에는 이경민 대신증권 투자전략팀장이 '하락추세의 끝과 전환점에 대한 고찰'을 주제로 하반기 주식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 팀장은 물가와 통화정책, 경기사이클의 선순환 구조 전환을 중심으로 증시를 전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