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8.31 13:35
2022 KRX 인덱스 컨퍼런스 주요 프로그램. (자료제공=한국거래소)
2022 KRX 인덱스 컨퍼런스 주요 프로그램. (자료제공=한국거래소)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한국거래소가 '2022 KRX 인덱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는 다음달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호텔에서 열린다.

컨퍼런스에서는 변동성 장세 대응방안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글로벌 인덱스 트렌드 및 효과적인 투자전략을 메인 테마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6개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세션1은 글로벌 인덱스 트렌드와 한국시장 전망을 주제로 진행된다. 

레이드 스테드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매니징 디렉터가 '글로벌 인덱스 트렌드와 최근 경제 여건 변화'를 발표한다. 양성영 KRX 인덱스개발팀장이 'KRX 신규지수 소개 및 향후 계획'을, 김민기 자본시장연구원이 '한국 테마형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성장과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다.

'변동성 장세에서의 효과적인 투자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션2에서는 제이미 유 시카고거래소그룹(CME) 디렉터가 '변동성 측정과 자산군 전반에 걸치 헤징방법'으로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김정민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이사가 '미국 옵션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아예 소 S&P 매니징 디렉터가 '변동성 장세에서의 투자전략 및 인플레이션'을 소개한다.

인덱스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