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9.07 16:02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우리카드는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하나카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지역 마트 사용 특화 카드인 '토마토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우리카드,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NU 오하쳌' 카드 출시

우리카드는 인스타그램 29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 디자인 콜라보한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 2종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오하쳌(오늘하루체크)' 카드와 동일하다.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MZ세대 인기 가맹점인 무신사, 지그재그, 쿠팡,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교통, 이동통신, 공연티켓, 어학시험, 해외 등에서 5% 캐시백을 제공한다.

카드를 발급하는 선착순 3만명은 다이노탱 카드 디자인을 적용한 특별 발급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는 다이노탱 대표 캐릭터인 '쿼카'와 '보보'가 들어간 우편봉투, 캐리어, 스티커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노탱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다이노탱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카드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한 선착순 1000명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되며,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다이노탱 굿즈(보보 버거 파우치), 3만원 캐시백,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전국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연회비는 없다.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 선뵈

롯데카드가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웹툰과 협업해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유미의 세포들'을 활용한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유미의 세포들 에디션' 2종을 선보였다.

한정판 카드 신청은 내년 8월까지 네이버, 네이버페이, 네이버웹툰 앱 및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쇼핑엔로카' 카드는 네이버페이 가맹점에서 최대 36개월 장기할부 서비스를 횟수 제한 없이 제공한다. 장기할부 서비스는 30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 가능하며, 12·18·24·36개월(할부 이자율 6.9%) 중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또 네이버페이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면 할부대금 납부 기간 동안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70만원일 경우, 1만·1만5000포인트를 월 1회 적립해준다. 

장기할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지난달 이용금액이 30만원 이상이면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한도 없이 제공한다.

연회비는 1만원(국내전용·해외겸용)이다.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지역 마트 혜택 담은 '토마토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지역 마트 사용 특화 카드인 '토마토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토마토 하나카드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전국 약 2800개의 토마토 솔루션 가맹 매장 및 토마토 앱에서 결제 시 3%(월 최대 5만원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국내 모든 온라인 가맹점에서 1%,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0.5%의 청구 할인 혜택을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제공 받을 수 있다.

토마토 하나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토마토 솔루션 가맹 매장 및 토마토 앱에서 결제하면 3% 청구 할인 혜택을 월 할인한도 없이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하나카드 무실적 회원 대상이 카드 가입 후 이용 시 5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도 토마토 앱에서 진행한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지역 마트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 상생 모델인 '토마토' 앱을 운영하고 있다. 토마토 앱은 집이나 직장, 혹은 현재 위치에 가장 가까운 지역마트에서 온라인 주문과 오프라인 통합 결제가 모두 가능한 서비스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