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2.09.15 13:58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하나카드는 제주항공과 함께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가 탑재된 '뉴 제주항공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착한 소비를 위한 '뉴 네이처(NU Nature)' 카드를 출시했다.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상품권 50% 할인쿠폰을 추첨해 증정하는 '상품권 반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 항공사 제휴카드 '뉴 제주항공 하나카드' 출시

하나카드는 제주항공과 함께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가 탑재된 '뉴 제주항공 하나카드'를 출시했다.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고 항공권 구매, 사전 좌석 선택, 사전 수하물 구매, 사전 기내식 주문, 포인트 양도 등이 가능한 제주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뉴 제주항공 하나카드는 제주항공 이용자가 여행과 일상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혜택을 제주항공 리프레시 포인트로 적립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서비스는 ▲국내 저가항공사(LCC) 및 해외 전가맹점에서 결제 시 1000원당 30포인트 적립 ▲면세점, AK계열사, 온라인쇼핑, OTT 구독 서비스, 여행사 업종, 골프장 업종, 프라이빗 이동 서비스 MOVV에서 1000원당 20포인트 적립 ▲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사용실적 조건없이 무제한 1000원당 5포인트 리프레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와 제주항공은 제휴카드 출시를 기념해 기프티켓 증정 및 제주지역 5%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항공 기프티켓은 하나카드 6개월 무실적 또는 신규 회원의 경우 10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 국내선(평일·편도·성인) 기준 2매를 무료 증정한다. 유효기간 동안 제주항공 온라인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 

또 연말까지 제주도의 모든 가맹점에서 뉴 제주항공 하나카드로 결제 시 총 결제 금액의 5%(월 적립 한도 최대 5만원) 캐시백 행사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우리카드, 착한 소비 위한 '뉴 네이처' 출시

우리카드는 착한 소비를 위한 '뉴 네이처(NU Nature)' 카드를 출시했다.

'뉴 네이처' 카드는 프라이스리스 플래닛 연합(PPC)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금액의 0.2%를 글로벌 식림 산업에 후원한다. PPC는 마스터카드가 기후변화 대응 활동을 목적으로 전세계 100여개 이상의 기업, 소비자, 지역사회 구성원과 설립한 단체다. 글로벌 기후단체와 협력해 2025년까지 세계 주요 지역에 1억 그루의 나무를 심고 생태계 복원을 계획하고 있다.

이 카드는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전기차 충전 시 이용금액의 60%를 적립할 수 있고, 대중교통, 공유 모빌리티, 스트리밍, 전자책, 커피에서 10%를 적립할 수 있다.

친환경 및 디지털 소비 업종을 제외한 국내 가맹점에서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에 등록 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1.6%를 적립할 수 있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해외전용 1만2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지난해부터 '예스그린'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대내외 친환경 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 WWF PACT 가입으로 플라스틱 감축, 그린콘서트를 통한 산불피해 복구지원, 서울시 제로웨이스트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서 '상품권 반띵' 이벤트…롯데모바일상품권 50% 할인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에서 상품권 50% 할인쿠폰을 추첨해 증정하는 '상품권 반띵'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상품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실시간 추첨해 100% 증정한다. 

이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 50% 또는 5% 할인쿠폰 중 하나를 증정한다.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 내 '상품권 구매하러 가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할인혜택은 결제일에 적용된다. 쿠폰 사용기한은 10월 14일까지다.

아울러 기존 매월 1인당 1회만 응모가 가능했던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여러 번 응모를 통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게 됐다.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지난달 납부한 카드이용대금의 절반을 최대 100만원까지 캐시백 해준다.

응모 횟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반띵타임'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반띵타임 이벤트 쿠폰을 받을 때와 쿠폰을 이용해 결제할 때 각각 '스탬프'가 1개씩 지급된다. 스탬프 1개 당 결제금액 반띵 이벤트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스탬프는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다. 반띵타임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마다 다양한 가맹점을 대상으로 50% 및 5%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