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9.16 13:2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16일 증권가에선 신한금융투자가 유튜브 콘텐츠 '주주포차'의 5, 6회차 콘텐츠를 공개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대신증권은 변동성지수 선물을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ETN)을 신규 상장했고, KB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10종을 공모한다. 

곽상준 신한금융투자 지점장.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곽상준 신한금융투자 지점장. (사진제공=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주주포차' 5·6회차 콘텐츠 공개

신한금융투자는 유튜브 '신한금융투자 알파TV'의 하반기 신규 콘텐츠 '주주포차' 5, 6회차에서 '투자 성공을 위한 인간 본능 알아보기'를 주제로 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회차에서는 곽상준 신한금융투자 지점장이 출연해 '주식투자 시 고점에 들어가서 저점에 나올 수밖에 없는 이유'를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아울러 주식 부자들의 투자 성향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투자를 하는 본인의 비법도 공개했다. 또한, 투자자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들어보고 인간의 심리와 성공 투자의 관계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신한금융투자 알파TV는 매주 다양한 주제의 투자 전략 콘텐츠를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대신증권)
(사진제공=대신증권)

◆대신증권, 변동성지수 선물 추종 ETN 상장

대신증권은 미국 S&P500 지수의 내재변동성을 지수화한 VIX 선물 지수를 1배 추종하는 '대신 S&P500 VIX S/T 선물 ETN'을 신규 상장한다.

해당 ETN은 금리인상과 공급망 불안 및 경기침체 우려 등으로 인한 금융시장 변동성 확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투자자 수요를 반영해 마련했다. VIX 지수는 미국 대표 주가지수인 S&P500 지수 옵션의 향후 30일간의 변동성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나타내는 지수다.

'대신 S&P500 VIX S/T 선물 ETN'은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에 상장돼 있는 S&P500 VIX선물의 실시간 가격에 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S&P500 VIX 선물 지수의 일일 등락률을 1배 추종한다.

이 상품의 만기는 2년이다. 원·달러 환율 변동에 따른 위험을 헷지하지 않는 환노출형 상품이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ELS 10종 공모

KB증권은 SK하이닉스 보통주, S&P500 지수와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하는 KB able ELS 2587호(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 조건 충족 시 세전 연 10.1%)를 포함한 원금비보장형 ELS 10종을 공모한다.

개인 일반투자자는 영업일 기준 오는 20일 오후 4시까지, 법인과 전문투자자는 23일 오후 2시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