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9.21 13:48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1일 증권가에서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가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8호를 발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마블(M-able)에 해외주식 주문화면을 추가했고, 한화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천원샵 서비스를 페이코(PAYCO)에 출시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8호 발간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잡지 '투자와 연금' 8호를 발간했다.

투자와연금센터는 이번 호 커버스토리 '4人4色 취향저격! 내 스타일에 딱 맞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에서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투자 스타일별로 구분, 적합한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상품 선택 및 활용법을 제시했다.

센터는 '원금보장vs수익추구', '적극탐색vs소극관리'라는 두가지 기준을 적용해 퇴직연금 가입자들을 ▲적극탐색 수익추구형 ▲적극탐색 원금보장형 ▲소극관리 수익추구형 ▲소극관리 원금보장형 총 4개 유형으로 분류했다.

또 디폴트옵션 상품 가입 전 점검사항, 가입 시 유의점과 디폴트옵션 제도의 활용방법, 상품 가입 후 사후관리에서의 체크포인트 등을 안내했다. 이밖에 투자와 관련된 ETF의 종류, 건강보험료 부과체계 개편 내용, 연금 관련 세제 개편안 등 다양한 투자 및 연금 관련 정보를 수록했다.

(사진제공=KB증권)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MTS에 '해외주식 주문화면' 추가

KB증권은 대표 MTS인 마블에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해외주식 주문화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마블 내 '해외주식일반주문 Beta'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며, 기존 주문화면이 익숙한 고객은 '해외주식일반주문'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해외주식일반주문 Beta를 통해 주문화면에서 현재가 등 정보가 표시된 상단영역을 내리면 종목차트를 포함한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고 현재가 알림 설정, 메모, 관심종목 설정 등을 바로 할 수 있게 했다.

주문내역과 잔고를 조회할 경우는 카드형 UI를 추가해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만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또 고객의 주문 실수 방지를 위해 매매 시 단가와 수량을 입력하면 매매 버튼 왼쪽에 주문금액이 표시되도록 하여 고객이 주문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사진제공=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해외주식 천원샵' 서비스 페이코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천원샵' 서비스를 페이코에 출시했다.

해외주식 천원샵은 해외 우량주식을 1주 미만 소수점으로 나눠 1000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한화투자증권은 현재 모바일 앱 스마트엠(SmartM)과 스텝스(STEPS)에서도 해외주식 천원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에서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해외주식 천원샵’ 서비스를 등록하면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하며, 페이코 포인트도 투자에 사용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 16일까지 페이코 해외주식 천원샵에서 1000원 이상 거래 시 5000 페이코 포인트를 제공하며 한화투자증권 생애최초 신규고객인 경우 1만 페이코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 올해 연말까지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0.069% 혜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