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유한새 기자
  • 입력 2022.09.27 11:36

[뉴스웍스=유한새 기자] 27일 증권가에는 NH투자증권이 100세시대 인생대학 1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KB증권은 서울시 난지캠핑장 산책로를 새단장했고, 미래에셋증권은 WM전국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진제공=NH투자증권)
(사진제공=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NH투자증권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9기 수강생을 10월 7일까지 모집한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학기에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또한, 조영남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로부터 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지식과 인식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김성준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명예교수의 강의도 준비돼 있다.

이번 19기 인생대학은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개강은 다음달 17일, 수료식은 12월 5일이다.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프라이빗뱅커(PB)를 통해 가능하다.

지난 24일 서울시 난지캠핑장에서 노종갑(왼쪽부터) KB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정문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 이승복 서울시의원, 박영한 서울시의원, 이종배 서울시의원,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장이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지난 24일 서울시 난지캠핑장에서 노종갑(왼쪽부터) KB증권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정문진 양천사랑복지재단 사무총장. 이승복 서울시의원, 박영한 서울시의원, 이종배 서울시의원, 박강현 KB증권 경영관리부문장이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 서울시 난지캠핑장 산책로 새단장

KB증권은 서울시 난지캠핑장의 환경 개선을 위한 'KB증권 그린성장로드'의 완공식을 개최하고, 취약계층 가족을 초청해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증권은 캠핑장 둘레 산책로 총 290m에 약 7300여그루의 나무와 꽃을 심어 그린성장로드를 완공했다. KB증권은 여러 품종의 장미가 어우러진 장미원과 아름다운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작약을 심은 작약원 등 이색 꽃밭은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완공을 기념해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과 함께 서울시 내 취약계층 24가정, 총 73명을 난지캠핑장에 초청해 지난 24~25일 양일간 'KB증권 행복그린캠핑'을 진행했다.

전반적인 캠핑 운영은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에서 담당했으며, KB증권은 참가 가족을 위해 텐트, 캠핑 장비 등 캠핑을 위해 필요한 모든 물품을 후원했다. 아울러 가족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캠프파이어 및 다양한 놀이 등 캠핑장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WM전국자산관리 세미나

미래에셋증권은 2022 WM전국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WM전국자산관리 세미나는 오는 28일 오후 4시 미래에셋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올해 WM전국자산관리 세미나에서는 ▲거시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글로벌·국내채권 유망종목 안내 ▲글로벌 유망 주식(ETF, 펀드) 안내 ▲금리상승기 유망 금리형상품 안내 등 시장전망부터 유망투자상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돼 있다.

세미나 현장에서 금융상품 컨설팅 및 질의응답을 통해 개별 상담도 가능하다.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고객은 세미나 종료 후, 미래에셋증권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거시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